한국온라인광고협회 4대 회장에 목영도 대표
한국온라인광고협회 4대 회장에 목영도 대표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17.03.09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산업경쟁력 강화, 법제도 개선 추진
▲ 목영도 협회장

[더피알=안선혜 기자] 한국온라인광고협회 제 4대 회장에 작시스코리아 목영도 대표가 취임했다.

목 회장은 온·오프라인 광고업계에 약 27년간 몸 담아온 광고인이다. HS애드, 국민대학교 언론정보학부 겸임교수 등을 거쳐 현재 작시스코리아와 DTSI 대표를 겸임하고 있다.

해외 선진 기술 도입을 통한 온라인광고 기술 개발과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온라인광고 산업의 균형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왔다는 게 협회측의 설명이다.

올해 추진과제는 ▲온라인광고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역량 강화 및 인식확산 ▲온라인광고 중심의 법제도 개선을 통한 광고시장의 공정한 경쟁 환경 조성 추진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제고 등이다.

목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광고시장 성장을 견인해온 온라인광고 산업의 위상강화 및 인식개선을 핵심방향으로 산업구조, 관행, 제도 등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 및 지원책을 마련하겠다”며 “정부에 적극 건의해 업계 애로사항 해결에 만전을 기하고, 국내 온라인광고 기업의 해외진출을 도울 수 있는 지원사업 확대에 매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국온라인광고협회는 온라인광고대행분과, 퍼포먼스분과(검색대행), 렙·플랫폼분과, 매체분과 등 온라인광고와 관련된 대표적인 회사들로 구성된 단체다. 지난 2011년 설립해 현재까지 126개사가 가입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