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학회 22대 학회장에 김주호 교수
한국광고학회 22대 학회장에 김주호 교수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7.03.3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일 공식 취임, “산·학·관이 함께 광고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더피알=조성미 기자] 한국광고학회 22대 학회장으로 김주호 명지대 경영학부 교수가 취임한다. 김 신임회장은 다음달 1일 연세대학교에서 개최되는 한국광고학회 춘계연차학술대회를 시작으로 내년 4월 1일까지 회장직을 수행한다.

▲ 김주호 광고학회 신임 회장

김주호 신임회장은 미국 코넬(Cornell)대학에서 소비자·마케팅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미주 동아일보, 현대그룹계열의 광고대행사인 금강기획, (주)SK 브랜드 그룹장을 역임하는 등 학계와 업계의 실무를 두루 거친 광고 분야의 전문가이다. 금강기획 시절에는 국내 최초의 브랜드 가치 평가척도인 DBPI를 개발했으며, 현재 명지대 교수협의회 회장직을 맡고 있다.

김주호 신임회장은 “광고학회를 학자들만의 교류의 장이 아닌 산·학·관 모든 구성원들이 강한 주인의식과 책임의식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회, 산·학·관이 서로를 이해하고 통섭해 함께 나아가는 학회, 유기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우리나라 광고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학회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 1989년 발족한 한국광고학회는 광고, 홍보, 마케팅, 소비자 분야의 권위 있는 학회로 다양한 분야의 연구를 통해 우리나라 광고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대표적 학술기관이다. 한국광고학회는 KCI 등재지인 학술지 광고학연구와 영문저널 JAPR(The Journal of Advertising and Promotion Research)을 발간하고 있는데 특히 광고학연구는 교육과학기술부 자문기구인 학술진흥정책자문위원회가 조사 발표한 국내 5634개 학술지 중 ‘한국 대표 학술지 66’에 선정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