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름을 읽으면 전략이 보인다
흐름을 읽으면 전략이 보인다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7.05.3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북] 브랜드노믹스 外

브랜드노믹스 브랜드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지은이: 신동호·김태진 / 출판사: 마인드북스 / 가격: 1만2000원

존 펨버튼이 1886년에 설립한 코카콜라는 기업 전체 자산 중 브랜드가 갖는 무형자산이 63%에 이른다. 핀란드 대표 브랜드 노키아의 몰락은 핀란드 경제 전체에 악영향을 미쳤다.

이처럼 브랜드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은 상당히 크다. 개인-가정-기업-지역-국가 심지어 전 세계에까지 확장된다.

책은 브랜드의 가치와 중요성이 강조되는 현 시점에서 브랜드가 경제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짚고 효과적인 활용방안을 얘기한다. 

기업 활용 측면에만 브랜드의 유용성을 국한하지 않고 마케터, 경영관리자, 전문가 등 관련 종사자들이 전방위로 활용할 수 있는 지침을 제공한다.
 

2017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코트라 주재원이 전하는 비즈니스 아이템

지은이: kotra / 출판사: 알키 / 가격: 2만2000원

한잔 마시는 것만으로도 완벽한 영양소와 포만감을 선사하는 우주 비행사 음식, 바다를 떠다니는 수중 빌라와 핵폭발에도 끄떡없는 지하 15층짜리 아파트, 스파이더맨처럼 고층 건물 외벽을 따라 내달리는 하우스 러닝, 남의 집을 나의 휴양지로 삼을 수 있는 하우스시팅.

86개국 126개 무역관에 수백 명의 주재원을 두고 있는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매년 세계시장에 떠오른 비즈니스 아이템들을 발굴해 취재한다.

지금 세계 곳곳의 소비자들이 무엇에 지갑을 여는지, 우리나라에서 도전해볼 만한 아이템은 없을지 궁금하다면 12가지 거시적인 트렌드를 읽어보자.
 

보이지 않는 영향력 대중은 왜 그런 선택을 했는가

지은이: 조나 버거 / 출판사: 문학동네 / 가격: 1만6500원

자주 본 사람이 왜 더 매력적인지, 결혼한 사람은 왜 닮아 보이는지, 좋은 협상가가 되려면 왜 남을 따라해야 하는지 등 모방습성을 짚는다. 아울러 다른 사람이 고른 메뉴를 피해서 주문하고, 값비싼 제품일수록 브랜드 로고가 작게 들어가는 이유, 성공한 운동선수들에게 대부분 손위 형제가 있는지 등 무엇이 선택의 차별화로 이끄는지 분석한다.

지난 15년간 사회적 영향력에 연구를 진행해온 저자는 우리 삶을 지배하는 ‘보이지 않는 영향력’이 있음을 간파하고, 이 힘의 99.9%는 타인에 의해 이뤄진다고 말한다.

우리가 왜 그런 물건을 구매했는지, 왜 그 순간에 그렇게 행동했는지가 궁금하다면 일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