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새로움의 현카, 파급력의 SKT
[광고多] 새로움의 현카, 파급력의 SKT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7.06.20 1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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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명가들의 새 캠페인 동시 주목…계절성 제품 강세 지속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의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6월 셋째주 GRP 순위는 전주와 큰 변동이 없었다. 기존 강세를 보인 광고들이 톱 30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새롭게 등장해 단숨에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몇몇 광고의 활약이 돋보였다.

6월 12~19일 가장 높은 GRP를 기록한 광고는 한 주 동안 1847회 집행된 SK-2페이셜트리트먼트에센스다. 탕웨이의 무결점 피부관리 법을 풀어내며 다양한 채널에 폭넓게 집행, 횟수와 시청률에서 모두 높은 성적을 거뒀다.

SK-2페이셜트리트먼트에센스 광고가 브랜드별 GRP 순위 1위를 차지한 것에 힘입어 다우니, 페브리즈 등의 광고를 함께 집행한 한국P&G판매는 광고주별 GRP 순위 5위에 랭크됐다.

세로형 카드 디자인에 맞춰 프레임을 뒤집은 데 이어 이번엔 백지광고를 선보인 현대카드제로(3위)도 크게 활약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조건 없이 카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하얀 바탕에 3개의 검은 점만을 보여주는 파격을 보인 이 광고는 6월 셋째 주 1526번 전파를 타며 529.05 GRP를 기록했다.

SK텔레콤은 휴대폰 번호만으로도 고객의 자부심이 되겠다는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했다. 정우성과 김태리를 모델로 내세워 생활 속 휴대폰의 의미를 감각적으로 보여준다. 광고 집행 건수는 457회로 많지는 않지만, 공중파 및 주요 케이블 채널 등을 중심으로 송출돼 395.69 GRP를 달성했다.

톱 30위에 새로 진입한 이들 광고 외에는 전주와 비슷한 양상을 보였다. 여름철을 겨냥한 제품 광고들이 상위권을 계속 차지했다.

이른 더위와 함께 불붙은 맥주(카스후레쉬 627.80 GRP, 하이트맥스 350.35 GRP)와 얼음정수기(코웨이아이스AIS정수기 468.36 GRP, LG디오스얼음정수기냉장고 328.38 GRP) 등이 광고화력을 뿜는 중이다. 

또한 쉐보레더넥스트스파크(455.05 GRP, 9위), 쉐보레올뉴말리부(382.30 GRP, 15), 스팅어(357.20 GRP, 20위) 등 자동차 광고도 다수였으며, 꾸준히 강세를 보이는 제약 광고도 상위권에 등장했다.

TV광고 시청률 톱30 (6.12~18)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SK-2페이셜트리트먼트에센스 760.46 1847
2 카스후레쉬 627.80 2024
3 현대카드제로 529.05 1526
4 인사돌플러스 514.08 914
5 맥도날드시그니처버거 513.83 1866
6 롯데그룹PR 503.58 1393
7 코웨이아이스AIS정수기 468.36 752
8 아로나민골드 455.16 1571
9 쉐보레더넥스트스파크 455.05 879
10 LG그룹PR 449.21 979
11 SK브로드밴드BTV 441.02 693
12 LGG6 435.87 1134
13 아이더아이스팬츠 400.07 1375
14 SK텔레콤 395.69 457
15 쉐보레올뉴말리부 382.30 700
16 하이마트 381.22 321
17 OK저축은행 373.46 2169
18 명인이가탄 369.51 657
19 프레시팝샴푸 360.28 635
20 스팅어 357.20 608
21 IBK기업은행 356.54 912
22 하이트맥스 350.35 1273
23 11번가 347.77 873
24 트리바고 345.59 1396
25 정관장아이패스M 345.11 426
26 악사다이렉트 339.03 1006
27 맥도날드맥카페 336.07 1756
28 삐콤씨액티브 335.07 331
29 LG디오스얼음정수기냉장고 328.38 631
30 우리은행위비플랫폼 325.42 4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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