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1Goal’ 캠페인 서명 운동
KT ‘1Goal’ 캠페인 서명 운동
  • 관리자 (admin@the-pr.co.kr)
  • 승인 2010.05.0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모든 어린이의 초등교육 기회 보장을 촉구하는 '1Goal'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는 KT가 국내 지지자 확보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오는 7월말까지 자사 1천 5백 3십만 이동전화 고객을 대상으로 1Goal 캠페인을 지지하는 모바일 서명운동을 벌인다.

1Goal 캠페인은 전세계 7천 2백만 어린이들이 가난과 분쟁 등으로 기본적인 교육조차 받지 못하는 현실을 감안해 2015년까지 모든 어린이가 보편적 초등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자는 UN 결의를 지지하는 운동이다.

 


전세계 어린이 보편교육 지원…7월말까지 모바일 서명 유도

KT는 지난 2월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10모바일월드콩그레스'에서 GSMA(Global System for Mobile communication Association, GSM 사업자협회) 회원사들과 함께 1Goal 캠페인 지지 발표를 한데 이어 이번 모바일 서명운동 전개로 캠페인 활성화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모바일 서명운동은 핫넘버 서비스로 1Goal WAP(Wireless Application Protocol, 이통사 무선인터넷 표준규격) 페이지(이하 왑페이지)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휴대폰에서 '**14625(핫넘버) + Show'를 누르면 KT가 개설한 1Goal 캠페인 안내 왑페이지로 자동 연결된다. 여기서 '1골(Goal)서명 참여'를 선택해 서명 동의 페이지로 이동한 뒤 '예'를 누르면 모바일 서명이 완료된다. 왑페이지 접속 통화료 및 정보이용료는 무료다.

왑페이지 접속이 불가능한 스마트폰 이용고객은 KT 1Goal 홈페이지(www.1goal.kr)를 방문해 모바일 서명 SMS(Short Message Service, 단문메시지서비스) 수신을 신청하면 된다. 홈페이지 '1Goal참여하기'메뉴에서 이동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스마트폰용 1Goal 모바일 웹페이지 URL(Uniform Resource Locator, 인터넷주소)가 삽입된 SMS를 받을 수 있다. 수신된 SMS를 이용해 쿡앤쇼존(KT 와이파이존)에서 와이파이로 모바일 웹페이지에 접속하면 무료로 서명에 참여할 수 있다. 일반 피쳐폰도 같은 방법으로 WAP 페이지 접속이 가능하다.

KT 개인고객부문 표현명 사장은 “이동통신 서비스를 통해 1Goal 캠페인과 같은 국제운동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지지를 이끌어내려는 시도는 사업자 입장에서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며,“GSMA 회원사와 더불어 FIFA 및 세계적인 축구스타들도 1Goal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만큼 이번 월드컵 기간 동안 보다 많은 고객들이 모바일 서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이번 모바일 서명운동에 대한 참여자 집계 결과를 6월과 8월두 차례에 걸쳐 GSMA에 전달할 계획이다. GSMA는 KT를 포함한 세계 22개 회원사들의 서명 결과를 토대로 9월 중 UN에 1Goal 관련 청원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