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의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
[더피알=조성미 기자] 7월을 맞아 새롭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던 광고들이 2주 연속 공세 수위를 높인 가운데, 한화그룹의 기업PR 광고 등 몇 편이 데뷔식을 치렀다.
7월 둘째주 광고시청률 1위는 카카오페이가 차지했다. 티저광고로 시선을 끈 카카오페이는 이상민을 내세운 본편을 앞세워 한 주간 집행 건수 4479회를 기록, 2위와 더블스코어에 가까운 격차로 광고시청률 1035.81 GRP를 달성했다. ▷관련기사: 카카오페이 본편광고는 ‘궁셔리’와 함께
카카오페이와 더불어 지난주 새 광고를 선보이며 단숨에 상위권을 꿰찼던 스토닉(618.74 GRP)과 야놀자(488.34 GRP) 역시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며 각각 3위, 7위에 올랐다. 스토닉의 경우 광고집행 건수가 전주와 비슷했으나 광고 시청률은 소폭 상승했다.
7월 10일~16일 사이 TV 광고집행 현황을 보면 기업PR 광고도 눈에 띈다.
한화그룹은 ‘불꽃’을 테마로 한 새 광고로 2위에 올랐다. 태양광과 항공엔진 등 에너지 사업에 대한 사명감을 다이내믹한 영상의 이 광고는 시청률 643.76을 기록했다.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며 꾸준히 집행되고 있는 롯데그룹 광고도 16위로 선전했다. 이와 함께 처음으로 기업광고를 집행한 셀트리온은 334.66 GRP로 27위를 차지, 톱30에 들었다.
다이슨 V8의 상승세도 주목된다. 6월 100위권에 머물던 다이슨 V8 광고는 7월 첫주엔 31번 전파를 타며 395위까지 쭉 내려갔다. 하지만 온에어와 동시에 19위에 오르고 방영 2주차엔 광고 시청률 1위(6월 마지막주)를 차지했던 LG 코드제로 A9의 공세를 의식해서인지, 7월 둘째주에는 278번 집행돼 광고시청률 340.89(24위)로 톱 30에 첫 진입했다.
이외에도 여름 휴가철 꾸준히 물량을 늘려온 트리바고는 전주와 비슷한 수준으로 4위 자리를 지켰다.
순위 | 브랜드 | GRP | 횟수 |
1 | 카카오페이 | 1035.81 | 4479 |
2 | 한화그룹PR | 643.76 | 1789 |
3 | 스토닉 | 618.74 | 919 |
4 | 트리바고 | 570.04 | 1654 |
5 | 카스 후레쉬 | 537.38 | 1768 |
6 |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 536.98 | 2196 |
7 | 야놀자 | 488.34 | 1334 |
8 | 리니지M | 477.01 | 1359 |
9 | 삼성화재 | 472.45 | 984 |
10 | 하이마트 | 471.50 | 544 |
11 | 현대카드 제로 | 467.84 | 2323 |
12 | 코웨이 아이스AIS 정수기 | 420.96 | 533 |
13 | 정관장 아이패스M | 411.63 | 459 |
14 | 인사돌 플러스 | 407.27 | 666 |
15 | LG 코드제로 A9 | 406.11 | 955 |
16 | 롯데그룹PR | 392.40 | 846 |
17 |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 | 388.80 | 766 |
18 | 명인 이가탄 | 377.68 | 566 |
19 | 메디힐 마스크팩 | 374.42 | 504 |
20 | OK저축은행 | 364.26 | 2298 |
21 | SK브로드밴드 BTV | 350.24 | 564 |
22 | 현대 코나 | 346.73 | 562 |
23 | 다크어벤저3 | 342.51 | 649 |
24 | 다이슨V8 | 340.89 | 278 |
25 | 청정원 햇살담은 양조간장 | 339.23 | 669 |
26 | 쉐보레 올 뉴 말리부 | 336.73 | 463 |
27 | 셀트리온PR | 334.66 | 302 |
28 | 굽네 갈비천왕 | 333.23 | 966 |
29 | 삼성카드 LINK | 325.48 | 1063 |
30 | 포카리스웨트 | 320.86 | 149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