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의 美가있는 ‘전주 한옥마을’
전통의 美가있는 ‘전주 한옥마을’
  • 관리자 (admin@the-pr.co.kr)
  • 승인 2011.03.30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깐! 영상속으로

전통의 美가있는 ‘전주 한옥마을’

전라북도 주시 완산구 교동(校洞)·풍남동(豊南洞) 일대 7만 6320평에 700여 채의 전통 한옥으로 이루어진 전통마을이다. 이 마을은 일제강점기 때 일제가 성곽을 헐고 도로를 뚫은 뒤 일본 상인들이 성 안으로 들어오자 이에 대한 반발로 자연스럽게 형성되었는데, 지금도 당신의 모습을 고스란히 지니고 있다. 전주시에서도 1977년부터 전통한옥마을로 지정하여 보존하고 있다.

이곳에는 판소리·춤·타악 등 전통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전주전통문화센터, 막걸리·청주의 제조과정 관람과 시음까지 할 수 있는 전주전통술박물관, 숙박을 하면서 온돌과 대청 마루 등 한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주한옥생활체험관, 전통 공예품을 전시하는 전주공예품전시관 및 명품관 따위가 있다.

또한 조선 태조 이성계(李成桂)의 어진을 모신 경기전(慶基殿:사적 339), 이성계가 황산에서 왜구를 토벌하고 연회를 열었던 오목대와 이목대, 한국 천주교 순교 1번지인 전주 전동성당, 전주향교 따위의 문화유적도 있다.

▲ 출처 : 두산백과 doopedia & doopedia.co.kr (네이버 테마백과사전 전주 한옥마을)
(http://100.naver.com/travelworld/region.php?codestr=1004010215_10_13_0_0_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