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8월 마지막주…뷰티 신조어 따라잡기
[이거봤어?] 8월 마지막주…뷰티 신조어 따라잡기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7.09.0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퇴근없는_경찰 #무반주댄스_병맛광고 #화장품브랜드_가을대전 #알쏭달쏭_뷰티트렌드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8월 마지막주(8/28~9/3)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인생에는 연습이 없습니다. 매순간이 실전이죠. 부산경찰이 이러한 인생의 진리를 제대로 경험한 겁 없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한 학생이 부산진의 한 슈퍼마켓에서 현금과 담배를 털어갑니다. 밖에서 망을 보던 친구와 합세한 뒤 유유히 현장을 벗어나는데요.

다음 날, 그들이 PC방에 들어가기까지 거리를 두고 미행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퇴근 중인 경찰관 추효정씨. 전날 CCTV에서 본 얼굴들인 것 같아 따라간 것입니다.

그는 PC방 주인에게 양해를 구한 뒤 팀원들을 소환하는데요, 그 사이 띄워진 영상자막이 이들의 미래를 말해줍니다. “얘들아 게임 잘하고 있니? 잘하고 있네~ 곧 하늘에서 정의가 빗발치겠어”

곧 몸집 좋은 경찰관들이 우르르 PC방에 들어서 이들을 체포합니다. 이게 정의구현의 참맛인가 봅니다.

최근 MBC 무한도전에 출연해 무반주 댄스를 보여줘 화제가 된 걸그룹 모모랜드의 주이. 이 콘셉트를 고스란히 살려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음료광고를 찍었습니다. 흥부자돌이 매력을 어떻게 발산하는지 한 번 보시죠.

파우치 속 화장품 색조가 바뀌는 시기가 왔습니다. 이에 따라 화장품 브랜드들이 잇따라 가을핏 레드 컬렉션을 내놓았는데요.

이니스프리는 ‘레드의 온도’를 키워드로 컬렉션을 소개했습니다. 첫 햇살 코랄, 햇살 말린 살구, 물든 햇살 장미, 갓 햇살 레드 등 네이밍에도 가을을 담아냈네요.

에뛰드하우스는 딩고 뷰티와 손을 잡았습니다. 스타가 팬을 화장해주며 뷰티 제품을 골라주는 ‘너만을 위한 파우치’ 코너를 통해서죠.

이번엔 B1A2 멤버가 출연한다고요. 컬러 인 드립스 무스 컬러 중 최애멤버가 발라줬으면 하는 한 가지 컬러를 골라 댓글로 달아주면 응모 끝! 단, 딩고뷰티 콘텐츠 내 초상권 활용에 동의하신 분만 응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미샤는 새 학기를 맞아 1+1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레드를 사면 핑크도 사고 싶어지는 여심을 잘 건드렸네요. 더페이스샵은 “발색보고 갈래?” 라며 유혹에 가세~ 할인 제품을 손에 발라가며 발색과정을 보여줍니다.

(왼쪽부터)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립제품 발색 테스트 화면. 각 페이스북 페이지

이런 뷰티 트렌드를 캐치하려면 먼저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신조어인데요. 특히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등장으로 한 번에 의미를 파악하기 힘든 조어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뷰티 신조어, 이 정도는 알아두자고요~

MLBB= ‘내 입술색이지만 좀 더 자연스러우면서 예쁜 컬러(My Lips But Better)’. 대체로 누드 컬러.
GRWM= ‘같이 준비해요(Get Ready With Me)’. 친구랑 함께 하는 것처럼 편안하게 보면서 본인도 화장을 할 수 있는 영상.
MOTD= ‘오늘의 메이크업(Makeup of the day)’.

하울= 화장품을 다량으로 쓸어왔다. 쟁겨놓는 아이템. ex)신상 립스틱 하울
루틴= 화장단계를 보여줄 때 쓰는 용어. ex)스킨케어 루틴, 나이트 루틴
공병템= 공병이 될 때까지 사용한 아이템.
힛팬=가루타입 파우더, 섀딩에서 사용하는 단어로 제품을 오래 사용하여 가운데부터 바닥이 동그랗게 보이는 현상. ex)힛팬이 나올 때까지 썼다.
수부지=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
스파스킨=스파를 방금 끝내고 나온 듯 촉촉한 피부를 표현.
과즙상=과즙이 뚝 떨어질 것 같은 복숭아, 풋사과 등의 과일에 빗대어 표현.
톤망진창=‘톤+엉망진창’의 합성어로 톤을 맞추지 못한 의상과 메이크업.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8.28~9.3)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부산경찰 경찰의 미행력.wmv 9.1 42264
대한민국 육군 전방에 차려포!! 직접 해본 사람, 알만한 사람 9.1 20103
이니스프리 [F/W 리얼핏 레드컬렉션 #레드의온도] 8.28 13712
에뛰드 에뛰드하우스 X 딩고뷰티 9.2 13524
롯데워터파크 #남사친 #실험영상 8.29 10242
미샤 알아요.. 레드 사면 핑크도 사고 싶은 마음😔 8.28 10210
더페이스샵 {__/} ( • - •) /つ💄발색 보고갈래? 8.29 9817
칠성사이다&cool [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X 모모랜드 주이 ] 8.31 7001
서울시 60년 만에 돌아왔다! #렛츠기릿! 8.30 5833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웹툰] 우리가 물어봐야 했었던 것들 8.29 5174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