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9월 첫째주…시선 집중 시키는 한마디
[이거봤어?] 9월 첫째주…시선 집중 시키는 한마디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7.09.1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켓에와라 #냥이입덕 #고구마축제 #청와대가이드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9월 첫째주(9/4~9/10)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설현의 예쁨은 끝이 없고, 같은 재생을 반복 한다’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는 명언을 G마켓이 자사 홍보에 적절히 활용했습니다. 광고모델 설현과 김희철을 앞세워서 말이죠. 두 사람은 중독성 넘치는 묘한 영상으로 대한민국을 반복의 늪에 빠뜨리고 있는데요.

“풍성 풍성 풍성 풍성 갈비세트 홍삼 화장품 안마기 선물 준비했나 G마켓에 와라” 지난번 하드캐리 송에 이어 이번엔 가을버전. ▷관련기사: 너는 지금 이 광고에 중독되고 있다

해당 광고를 접한 소비자들은 김희철과 설현 중 누가 더 예쁜가를 놓고 갑론을박을 벌이기도 하네요.

최근 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콘텐츠가 부쩍 눈에 많이 띄는데요. 펫과 동거하는 집사(고양이를 키우는 주인을 가리키는 말)들이 참고할 만한 소식입니다.

옥션은 펫에게 고마움을 느끼는 순간들을 이용, ‘너 때문에 산다’는 중의적 문구로 애완동물 식품을 판매합니다. 집사가 남자친구를 생각하며 우울해하던 찰나, 평소에는 시크하고 도도하던 냥이가 슬슬 다가와 초롱초롱한 눈빛을 발사합니다. 순간 절로 나오는 말. “너 때문에 산다.” 이렇게 냥이에 입덕하는건가 봅니다.

11번가는 ‘울집 쥔님을 위한 제2의 집사템’이라며 맙볼(mob ball)을 홍보합니다. 맙볼은 이리저리 굴러다니며 펫과 노는 동시에 털도 청소해주는 장난감 로봇청소기인데요. 채널A ‘개밥주는남자’에도 등장해 인기를 얻었다고 하네요.

“라면 먹고 갈래...?”

우리에게 무척이나 친근한 라면. 혹시, 라면만을 위한 박람회가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티몬이 지난 9일 코엑스에서 열린 라면박람회를 소개했습니다.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희귀라면부터 신상라면, 전세계 라면을 만나보는 것은 물론 내 맘대로 디자인하는 라면체험까지... 이 모든 것이 천원 입장권으로 가능했다고 하니 올해 못 가신 분들은 내년을 노리셔도 좋을 듯합니다.

“고구마 먹기 좋은 날씨다. 그런 의미에서 고구마 이벤트 시작.”

이 한마디와 함께 시작된 이벤트. 옥수수, 사과, 고구마 등 제철이 되면 어김없이 농작물 이벤트를 여는 충주시입니다. 여느 때처럼 우원재, 직쏘, 비둘기 등 다양한 캐릭터를 직접 그린 포스터를 선보였네요. 오는 16일 충주시 산척면에서 고구마 축제도 열린다고 하니 직접 가보구마.

고구마 이벤트 포스터. 충주시 페이스북

“청와대 가이드 문재인입니다.”

청와대에서 일하지만 정작 경내는 잘 모르는 직원들을 위해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일일가이드로 변신했습니다.

문 대통령과 청와대에서 생활하는 반려견 마루와 토리, 그리고 반려묘 찡찡이의 안부를 전하면서 수십명의 직원들을 이끌고 산책(사실 산행..)을 하는 모습이 눈길을 끕니다. “시계주세요!!”라는 요청에는 “시계는... 저도 아직 못 받았어요”라며 웃어넘기기도. 마지막 멘트에 직원들을 위한 대통령의 애정이 듬뿍 담겨있네요.

“청와대 사람들이 청와대를 너무 모릅니다. 청와대가 바쁘지만 사실은 우리가 5년 내내 잘해야 하는 것이지...긴 호흡으로 봐야 되거든요. 자기 체력관리나 건강관리도 잘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9.4~9.10)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G마켓 설현의 예쁨은 끝이없고, 같은 재생을 반복한다. 9.4 42261
옥션 냥이 입덕이란 바로 이런 것... 9.4 13685
티몬 라면박람회는 사랑입니당💛💛 9.5 10412
대한민국 청와대 <청와대 가이드 문재인입니다> 9.6 9714
더페이스샵 #더페이스샵x카카오프렌즈 역대급 콜라보 9.4 9430
삼성전자 뉴스룸 톡! 톡! 쳤다가 슥- 슥- 그렸다가 노트북 세계를 완전 뒤집어 놓으셨다↗ 9.7 9337
11번가 11초 톡! 울집 쥔님을 위한 제2의 집사템 9.8 8749
PUMA 거리를 지배하다, Run The Streets by PUMA X DEAN 9.4 8102
현대카드 우리는 체인스모커스입니다. 9.6 8038
충주시 고구마 먹기 좋은 날씨다. 그런 의미에서 고구마 이벤트 시작 9.8 4336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