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10월 첫째주…긴 연휴가 남긴 것
[이거봤어?] 10월 첫째주…긴 연휴가 남긴 것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7.10.1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퍼보름달 #빨간날조하 #명절엔팔깁스 #할머니의마법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0월 첫째주(10/2~10/8)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10일 간의 ‘빨간 날’이 막을 내렸습니다. 일상으로의 복귀가 쉽진 않지만 추석 연휴를 즐겁게 만든 인기 콘텐츠를 통해 아쉬운 마음을 달래보아요!

버거킹은 귀성 길에 오르기 전 든든한 체력을 위해 와퍼 한 입을 권했습니다. 또 보름달과 와퍼의 모양이 같다는 점을 들어 “달달 무슨 달♪ 와퍼같이 둥근 달♩”이라며 흥을 돋우기도 했네요.

11번가의 추석인사 이벤트와 빙그레의 빨간 제품 모음. 각 페이스북 페이지

그런가하면 11번가는 걸그룹 트와이스 멤버 이름을 넣은 추석인사 이벤트를 했습니다. 딸기잼 롤케이크를 획득하기 위한 센스넘치는 댓글들이 눈에 띄었는데요.

“추석 연휴 즐길 준비 됐정연?” “연휴 끝나고 보름달처럼 둥근 얼굴로 만나나연?” “맛난음식 모모 먹었어용?!” “추석 선물 뭘로 사나?”

딸기맛우유, 요거트, 자몽맛 아이스크림 등…. 빨간색이 들어간 제품만 모아 예쁘게 연출해놓은 빙그레. 알고 보니 “빨간날 조하 빨간맛 조하”라며 연휴예찬을 한 것이었네요. 깨알 홍보 그뤠잇!!

명절 연휴엔 모두가 쉬고 싶죠. 옥션은 이를 가능하게 하는 ‘잔꾀템’으로 시선을 집중시켰습니다. 조퇴, 약속 연기 등 핑곗거리가 없을 때는 ‘연출용 팔깁스’ 하나면 된다고요. 하지만 누군가 제품의 필요성을 느끼기 전에 다 함께 일을 분담하는 게 가장 좋겠죠?

옥션의 '연출용 팔깁스'와 g마켓의 '비밀금고' 제품 사진. 각 페이스북 페이지

G마켓은 “내가 추석용돈을 지킬 수 있었던 이유”라며 금고저금통에 저금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제작했네요. 비밀번호를 눌러야지만 열리는 이 금고에는 단 하나의 허점이 있었으니…. 경험담을 담은 댓글이 의도치 않게 제품을 디스합니다.

“성원이 저거 쓰거든?? 배터리 뺐다 끼면 비번 0000으로 되는데 내가 버스비 모자를 때마다 빼감 성원이 몰라 희희”

사촌동생이나 조카들이 휩쓸고 간 자리에는 물건이 사라지거나 무언가 하나씩 고장이 난다면? 보호막을 쳐야겠죠. 넥슨은 ‘사촌동생 맞이 준비’라며 컴퓨터에 ‘고장 수리중.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라는 안내문을 붙여 공감을 이끌어냈습니다.

넥슨의 '사촌동생 맞이 준비' 컷, 맥스웰하우스가 올린 '할머니집에'. 각 페이스북 페이지

맥스웰하우스는 할머니 댁에 다녀오면 벌어지는 마법을 그림 한 장으로 보여줬습니다. 할머니 댁에 갈 때만해도 날씬했던 캔이 돌아올 땐 포동포동해진다는 건데요. 이 마법은 언제 걸려도 기분이 좋네요.

“안녕하세요, 문재인입니다. 즐거운 고향 가는 길, 교통정보입니다.”

지난 2일 라디오에서 흘러나온 익숙한 목소리에 놀라진 않으셨나요. 문재인 대통령이 라디오 교통방송에 깜짝 등장해 긴 휴식을 맞이한 국민들에게 인사메시지를 전한 겁니다.

일상으로 복귀한 우리들도 긴 연휴를 보내며 안부인사를 전합시다. 훌륭한 연휴였다고. 언제든지 또 찾아와달라고... 🍃🍃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10.2~10.8)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청하 아아, 그는 좋은 연휴였습니다.jpg 10.8 43405
국방부 ‘여자친구와 군생활을 같이 한다면?’ 10.2 20916
버거킹 달달 무슨 달♪ 와퍼같이 둥근 달♩🌕 10.2 17166
11번가 11번가와 함께 즐거운 추석 보낼 준비 됐나연? 10.4 16619
G마켓 내가 추석용돈을 지킬 수 있었던 이유.mp4 10.6 11436
맥스웰하우스 본격 추석 명절 미스터리 할머니 집에 10.5 10955
빙그레 빨간날 조하 빨간맛 조하🍎🍓♥ 10.2 8222
넥슨 #추석 사촌동생 맞이 준비 10.4 7979
옥션 명절엔 모두가 쉬고 싶으니까요 10.4 6567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 교통방송 라이브 10.2 5320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