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BSOLUT ART COLLECTION TOUR IN SEOUL
THE ABSOLUT ART COLLECTION TOUR IN SEOUL
  • 염지은 기자 (senajy7@the-pr.co.kr)
  • 승인 2011.04.29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품PR] 앱솔루트, 세계 유명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국내 첫 선

 

 

앤디워홀, 루이즈 부르주아, 프란체스코 클레멘테, 로즈마리 트로켈, 베아트리체 쿠솔, 얀 샤우데크 등 세계적 아티스트들과 앱솔루트와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이 한국을 처음 찾았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지난 4월 12~25일 신사동 예화랑에서 국내 처음으로 앱솔루트 아트 콜렉션을 선보였다.

 

염지은 기자 senajy7@the-pr.co.kr


 

앱솔루트, 30여년간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 작업

이번 앱솔루트 아트 콜렉션 서울 투어에 소개된 작품들은 스웨덴 스톡홀름에 위치한 와인 앤 스피릿 역사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이다. 특히 투어에서는 국내 아티스트인 비디오 아티스트 삭개오, 설치 미술가 변대용, 음악 감독 주의가 함께 참여했다. 아티스트의 작품 세계를 큐레이터의 해설과 함께 하는 ‘도슨트 투어’를 비롯해 앱솔루트 칵테일 라운지, 앱솔루트를 주제로한 디제잉 등 다양한 아트 세계를 선보였다.

앱솔루트 보드카는 30년이 넘는 오랜 시간 동안 예술과 음악 그리고 패션 등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분야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현재 800점이 넘는 아트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앤디워홀, 키스 해링, 데미안 허스트, 장 미쉘 바스키아, 루이즈 부르주아, 실비 플뢰리, 데이비드 슈리글리 등의 유명 아티스트들의 작품도 포함돼 있다. 앱솔루트는 앱솔루트 아트 어워드를 매년 개최해 아티스트에게 상을 수여하고 그들의 크리에이티브를 응원하고 있다. 앱솔루트 아트 컬렉션은 스웨덴 스톡홀름에 위치한 와인 앤 스피릿 역사 박물관 소유로 2012년 새로운 장소에서 영구적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앱솔루트의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인 안나 말름호케는 “800점이 넘는 앱솔루트의 아트 컬렉션 중 가장 널리 알려진 작품들을 전시했다”며 “특히 이번 투어는 팝 아트, 아방가르드와 같은 현대 미술 영역에서 인지도를 얻은 작가들로 구성됐으며 캔버스, 유리, 주석 등의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 작품들이 특징인 매우 인상 깊은 전시이다”고 말했다.

여성들로 사랑받는 프리미엄 보드카 ‘앱솔루트’

전 세계 126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프리미엄 보드카 앱솔루트는 다양한 주스, 탄산음료, 시럽 등을 섞어 즐길 수 있다. 여성과 젊은 세대로부터 특히 사랑 받고 있다.

스웨덴 아후스 지방의 최고급 겨울밀과 청정 샘물을 원료로 해 단 한점 의 불순물도 허락하지 않는 수백번의 연속증류 과정을 통해 전량 스웨덴 현지에서 생산된다.

국내에는 앱솔루트 보드카와 함께 100% 천연원료를 블렌딩해 만든 5가지 플레이버 제품까지 총 6종의 앱솔루트 패밀리가 출시돼 있다. 상쾌한 레몬라임 맛의 앱솔루트 씨트론, 풍부한 바닐라 향이 일품인 앱솔루트 바닐리아, 부드러운 감귤향의 앱솔루트 맨드린, 달콤한 복숭아 향의 앱솔루트 어피치, 신선한 서양배 맛의 앱솔루트 페어 등이 판매되고 있다.

앱솔루트의 국내 판매를 담당는는 페르노리카코리아는 2000년 2월, 얼라이드 도멕과 진로의 합작 법인인 진로발렌타인스㈜로 출범 후 2005년 7월 프랑스 페르노리카 그룹의 우호적 인수 합병으로 탄생했다. 2008년 7월 7일 프랭크 라뻬르 사장이 취임했으며, 같은 해 9월 22일부터 페르노리카 코리아로 기업명을 통합하고 한국의 대표적인 주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페르노리카(Pernod Ricard)는 위스키, 리큐르, 와인 등을 판매하는 프랑스의 세계적인 주류 메이커 그룹.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위스키 임페리얼을 비롯해 발렌타인, 시바스 리갈, 로얄살루트 등의 최고급 위스키 브랜드를 수입 판매하고 있다. 이 외에도 세계 수출 1위의 제이콥스 크릭, 세계적인 커피 리큐르인 깔루아 및 코코넛 리큐르인 말리부, 최고급 샴페인인 페리에주에, 세계 1위의 프리미엄 보드카 앱솔루트 등 개성을 중시한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