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복지재단, 무료진료시설 지원
LG복지재단, 무료진료시설 지원
  • 관리자 (admin@the-pr.co.kr)
  • 승인 2010.05.20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복지재단(대표이사 구자경 LG 명예회장)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소외이웃들에게 사랑의 인술을 펼치고 있는 무료진료시설을 지원한다.

LG복지재단은 5월 19일 서울 구로구 가리봉1동 소재 '이주민 의료센터'에서 LG복지재단 남상건 부사장과 정윤석 상무, 지구촌사랑나눔 김해성 목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무료진료시설 의료기기 기증식을 가졌다.

무료진료시설은 노숙자, 장애인, 외국인노동자, 독거노인 등 의료보험혜택을 받을 수 없는 소외이웃을 위해 지어진 의료시설이다. 특히 이주민 의료센터는 외국인근로자와 결혼이주여성 등 이주민들에게 무상진료를 제공하는 시설로써 '지구촌 사랑나눔'이라는 인권ㆍ선교단체 산하에 운영되고 있다.

이날 LG복지재단은 '이주민 의료센터'에 엑스레이기기와 전기수술기를 기증하고, 서울 성북구 '성가복지병원'에 초음파기를, 종로구 '라파엘클리닉'에는 산부인과 진료대를 기증했다. 또 대구 중구 '성심복지의원'과 대전 동구 '희망진료센터'에는 의약품을 지원하는 등 총 5곳에 1억원 상당의 의료기기와 의약품을 지원했다.

한편 LG복지재단은 후원금과 자원봉사만으로 운영되어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무료진료시설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2005년부터 올해로 6년째 이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LG복지재단은 앞으로도 매년 무료진료시설에 의료기기와 의약품을 지원, 소외된 이웃들이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