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11월 넷째주…겨울을 담은 일상 스케치
[이거봤어?] 11월 넷째주…겨울을 담은 일상 스케치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7.11.2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롱패딩_숏패딩 #픽사인콘서트 #나그네삼행시 #입시_네버엔딩 #인셉션_골목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1월 넷째주(11/20~11/26)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트리 조명이 하나 둘 켜지고 거리에 캐롤 송이 울려 퍼지기 시작하면서 벌써부터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설레는 마음을 간파한 서울시는 직장인들의 퇴근 시간에 맞춰 “오늘 하루 수고한 페친들,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취해랏”이라는 인사말과 함께 명동 신세계 백화점에 세워진 트리의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이에 질세라 전국 곳곳에서 이용자들이 자신의 지역에 세워진 크리스마스 트리를 찍어 올리는 진풍경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와 함께 겨울이 왔음을 실감케 하는 또 하나의 풍경이 있죠. 바로 ‘롱패딩’인데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평창 패딩’이 추가 입고를 거듭하면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열띤 호응이 고스란히 평창동계올림픽의 열기로 이어졌으면 좋겠네요.

유행과 추위를 모두 잡는 롱패딩을 입을 것인가, 조금 더 간편한 숏패딩을 입을 것인가를 두고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G마켓과 지오다노는 신박템을 개발했습니다. 롱패딩에서 하단 부분을 떼어내면 숏패딩으로 변신하는 ‘2way 패딩’을 선보인건데요. 아무래도 이번 겨울 패딩 열풍은 쉽게 사그라들지 않을 것 같네요.

디즈니 코리아는 따뜻한 겨울을 위해 ‘픽사 인 콘서트’ 공연 티켓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니모를 찾아서, 라따뚜이, 토이스토리, 인사이드 아웃 등 다양한 영화 음악을 직접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라고 합니다.

'픽사 인 콘서트' 공연 장면. 디즈니 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

한편, 갑작스러운 지진으로 수험생들은 일주일 늦은 수능을 치러야 했죠. 가장 피해가 컸던 포항 현지의 불안한 민심을 달래기 위해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출동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수능이 끝난 직후인 24일, 포항 지진 피해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또한 포항여고를 찾아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의 의견을 들어보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특별한 3행시가 시선을 끌었습니다.

학생들 : 나~
문재인 대통령 : 나는 그대들을 사랑합니다.
학생들: 그~
문 대통령: 그대들도 나를 사랑합니까?
학생들 : 네~

아재개그로 볼 수 있는 삼행시지만 여고생들의 반응은 뜨겁기만 합니다. 몇몇은 수능보다 더 떨리는 순간이었다고 고백하기도.

포항여고를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페이스북 페이지

병맛 웹툰으로 유명한 맥스웰하우스는 수능 후에도 끝난 게 아닌 예체능 친구들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댓글 창에 예체능 친구를 소환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준다는 건데요.

동양화, 도예과, 실용음악부터 개그맨 지망생까지 전국의 예체능 입시생들이 다 소환되고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파이팅입니다!

'예체능의 추억' 예체능 친구 소환 이벤트. 맥스웰하우스 페이스북 페이지

이어 모든 입시 과정이 끝나면 수험생들이 가볼만한 특별한 장소를 소개합니다.

영화 ‘인셉션’에서 등장하는 지평선이 또 다른 도시로 이어지는 초현실적인 장면을 아시나요? 성남시에도 영화 못지않는 장면을 연출하는 골목이 있다고 하는데요.

일명 태평동 ‘인셉션 언덕’에서 내려다본 모습이 정말 멋지네요~ 하지만 이 풍경을 보려면 허벅지가 끊어지는(!?!) 듯한 고통을 겪어야 한다는 건 함정.

“이건 뭐 거의 스키 점프대 수준인데 ㄷㄷ” “나 나름 여기 사는거 자부심 있다” “한겨울에 힐신고 내려오다 넘어졌는데 일어나는거 포기하고 엉덩이로 내려옴” “1초 샌프란시스코” 등 동네 주민들의 간증(?)도 이어지네요.

성남시 태평동 인셉션 언덕. 성남시 페이스북 페이지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11.20~11.26)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옥션 좋아요 2만개 받는 방법.avi 11.20 28483
대장부 ‘심취’한 자와 ‘흥취’한 놈 풍류를 즐기고 싶다면? 11.22 22002
디즈니 코리아 여러분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픽사 인 콘서트' 11.22 13427
G마켓 @롱패딩살까 숏패딩살까 고민하는 쨔람 모여라! 11.20 11277
서울시 화려한 트리조명과 캐롤 넘나 사랑스럽😍🎄 11.24 9657
바나나맛우유 [팬제보] 단지, 인형 하나 달았을 뿐인데 11.21 9137
성남시 성남시 태평동 인셉션 언덕 - 벅지야 벅지야 미안해 11.21 8764
맥스웰하우스 수능도 끝났는데 쟤 왜 저래? 11.24 8306
청와대 ‘나그네’ 삼행시입니다. 11.24 6497
대한민국 구석구석 월미도_90도_바이킹_클라스.avi 안전바 단디 잡아라 11.20 4929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