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12월 첫째주…아는 만큼 꽂힌다
[이거봤어?] 12월 첫째주…아는 만큼 꽂힌다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7.12.04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삐쭈X맥스웰하우스 #적립금_아이받아가니? #학과별고백법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2월 첫째주(11/27~12/3)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병맛’과 ‘고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영상 두 편을 소개합니다.

‘병맛더빙’으로 이름을 알린 장삐쭈씨는 고전 만화영화를 급식체(급식 먹는 10대 청소년들이 즐겨 사용하는 말투 혹은 어투)로 더빙하면서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 많은 유튜버입니다. 그런 그가 B급 콘셉트를 밀고 있는 맥스웰하우스와 손 잡고 역대급 홍보영상을 선보였습니다.

대기업에 입사해 상사들의 온갖 심부름을 수행하며 생활 중인 안기모씨. “초코칩 스무디에 헤이즐넛 시럽 추가하고, 휘핑크림 빼고 우유는 저지방으로, 초코칩 반은 갈고 반은 올려서 사이즈업” “날도 추우니 따뜻한 아이스티” 등 말도 안 되는 커피심부름을 받기도 합니다.

잠시 후 캔커피를 사들고 나타나는 기모씨. “와따 한 모금이라도 마셔보시고 그런 말 해야되는 부분 아니겠습니까 행님덜!”이라며 본격적인 커피 광고를 시작합니다.

이 콜롬비아나 오리지널 블랙커피로 말씀드릴 것 같으면 콜롬비아에 사는 36세 지오반니 프랑크 가르시아도 한 모금 마시면 아싸라비야 다비드 비야 닭 다리 먹고 삐약삐약을 외치다가 개오져버리는 마음을 주체를 못하고 편의점 알바생한테 레알 감동실화오지마을 이장님도 울고 가버릴 프로포즈 해버릴 정도의 깊은 맛을 내고 있는 부분 인지용~?

알아들을 사람만 알아들으라는 1020 맞춤형 광고, 인지용~?

영화 ‘범죄도시’에서 조선족으로 등장한 배우 윤계상의 독특한 말투가 인기죠. 이 틈을 타 티몬이 “~아이하니?” 투를 이용해 바이럴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티몬 마케팅실을 찾은 하얼빙 장첸. “니네 이번 달에 매일 적립금 천만 원씩 그냥 막 뿌린다매? 사람들 마이 몰리겠다. 내 쿠폰은 아이 건들게, 적립금은 우리에게 넘기라”라며 협박을 시도합니다. 결국 ‘진실의 방’으로 끌려가게 될 위기에 놓인 마케터는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데요.

영화 패러디를 통해 재미와 정보를 함께 전달하는 데 성공한 듯합니다. “꼭 받아가라, 아랐니?”

11번가는 뉴스 속보 포맷을 이용해 제품 광고에 나섰습니다. ‘귤껍질 예쁘게 깔수록 미인일 확률 높아’라며 쉽게 까주는 ‘귤링’ 아이템을 선보입니다.

매번 신박한 아이템을 내놓는 탓에 “11번가 광고 뜰 때마다 집에 사실상 1년에 한번 쓸까 말까한 물건들 쌓일 듯”라는 목소리도 들리네요.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크리스마스 도넛을 완성해주세요’ 순간포착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움직이는 도넛영상을 일시정지해 완전체로 완성시켜 캡처하면 끝! 소비자들의 재빠른 손놀림이 요구되는 독특한 이벤트네요.

해커스영어는 ‘학과별 고백법’ 유머글로 주소비자인 대학생들의 웃음코드를 건드렸습니다. ‘네 인생 최대주주가 되고싶어-경영학과’ ‘넌 내 리비도를 자극해-심리학과’ ‘내 인생 제 1악장의 막은 그대가 열어주기를 -음대’ ‘내 삶의 헤드라인은 모두 너야-신방과’

각자 자신의 학과에 맞게 친구를 태그해 고백하는(?) 진풍경이 벌어졌는데요. 무슨 과인지 맞춰보시죠.

‘내 마음의 편광판은 너에게만 수평이야~’ ‘너의 견정을 매일 눌러주고 싶어’ ‘나랑 최적해 구하러 갈래?’ ‘ 너의 파동함수를 알려줘. 너가 어디 있는지 알수있게’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11.27~12.3)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맥스웰하우스 콜롬비아나X장삐쭈(ft. 안기모) 11.30 26054
해커스영어 그 사람에게 아직도 고백 못했다면 주목하라! 11.28 13153
병무청 군대의 흔한 겨울 아침 풍경 11.27 12317
11번가 🚨11시 속보🚨 내가 미인인 이유 증명함.avi 11.27 10777
크리스피 크림 도넛 We make JOY 크리스마스 도넛을 완성해주세요! 11.27 10607
순천시 오늘 밤 주인공은 너야 너♡ 너야 너♥ 11.27 8480
부산광역시 오늘 저녁 남포동 상황🎅 11.27 7733
한화데이즈 #티원_14주년 #EVENT 11.29 6354
순하리 처음처럼 이 #닭꼬치 가 네 안주냐 저 #핫도그 가 네 안주냐 12.01 6332
티몬 니 적립금 아이받고싶니? 꼭 받아가라, 아랐니????? 12.01 5463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