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특수 타고 마케팅 열기 ‘후끈’
월드컵 특수 타고 마케팅 열기 ‘후끈’
  • 강주영 (kjyoung@the-pr.co.kr)
  • 승인 2010.05.2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컵에 어울리고 시원~한 메이크업 유행

날씨가 빨리 더워지면서 여름 시장을 겨냥한 제품들이 러시를 이루고 있다. 특히 화장품 업체들은 여름 필수품인 자외선 차단제 등 여름 신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홍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올 여름은 월드컵 특수까지 겹쳐 화장품 업체들의 마케팅 활동이 예년에 비해 다양하고 이색적으로 펼쳐질 전망이다.

강주영 기자


여름 신제품이 봇물처럼 쏟아지면서 화장품 업체들은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하거나 한정판매로 여성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기에 바쁘다. 월드컵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제안하고 관련 제품들을 홍보하며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기도 하다. 헤라(HERA)는 다채로운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올 여름 메이크업 컬렉션인 ‘자바틱’(Javatik) 라인을 선보이고 6월 한 달 동안 한정판매할 예정이다. 아이 팔레트와 아이 스타일러, 스타일링 블러셔 등으로 구성된 자바틱은 트로피컬 컬러의 화려함을 모던하게 재해석해 이국적이면서도 여유 있고 당당한 여인의 모습을 표현하도록 돕는 제품. 헤라는 전속모델 김태희를 통해 시원한 느낌의 화장법도 함께 소개하며 유행에 민감한 여성들의 지갑을 노크하고 있다.

 

헤라 ‘자바틱’ 라인 한정판매

헤라는 또 백화점 매장을 중심으로 진행 중인 자외선 차단제 관련 이벤트를 6월까지 이어간다. 바캉스 ‘완소’ 아이템을 모아 ‘선 라인 프로모션’을, 여름철 ‘머스트해브’ 제품을 구성해 ‘프리퍼펙션 세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선 라인 프로모션은 선크림 중 한 품목을 구매한 고객에게 선 메이트 샘플 4종을, 선크림 유형 중 한 품목과 선 파우더 또는 선 팩트 중 한 품목을 동시에 구매한 고객에게는 수분과 선 제품 샘플 7종을 주는 이벤트다. 프리퍼펙션 세럼 프로모션은 프리퍼펙션 구매 시 퍼펙트 샘플 7종을 증정하는 행사다.

이밖에 선크림 ‘선 메이트 데일리’가 6년 연속 매년 100만개 이상 팔린 기념으로 6월 한달간 브랜드에 상관없이 다 쓴 선크림 용기를 매장에 갖고 가면 고선명 트라이얼 키트 2종을 추가로 주는 행사도 실시한다.

설화수는 이렇다할 이벤트 계획은 없으나 여름철 피부 관리를 위한 ‘자정라인’과 자외선에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는 ‘수율라인’을 새롭게 출시해 눈길을 끈다. 자정라인은 빛과 열을 다스려 피부를 화사하게 가꿔주는 ‘자정 팩트’와 ‘자정 아이 브라이트너’로 구성된 한방 메이크업 제품. 백화사설초, 백삼다당체, 백복령이 자정라인의 핵심성분이다. 수율라인은 스트레스 등으로 지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탄력을 주는 신개념 탄력수분 라인으로 크림과 에센스, 미스트로 구성된다.

네이쳐리퍼블릭(Nature Republic)은 여름철 인기제품에 별칭을 붙여 ‘애칭마케팅’을 실시, 홍보 및 마케팅을 전격 강화했다. ‘수딩 앤 모이스처 100% 녹차수 수딩젤’은 ‘짐승젤’, ‘어드밴스드 셀부스팅 스템셀 수분크림’은 ‘20살크림’이란 애칭으로 통한다.

짐승젤은 ‘대용량, 뛰어난 효과,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제품. 자외선으로 인해 붉어지고 민감해진 얼굴과 몸을 진정시키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지난해 7월 출시된 이후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약 100만 개가 팔린 메가셀러로, 인기가 그야말로 ‘짐승급’이다. 탱탱하고 쫀득한 젤 형태로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돼 피부를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시키며 보성녹차가 함유돼 피부 빛을 밝게 하는 효과가 있다.

 

애칭 마케팅도 한몫

‘어드밴스드 셀부스팅 스템셀 수분크림’은 일본 관광객들에 의해 ‘20살크림’이란 애칭이 붙었다. 피부의 수분밀도를 높여 피부를 메마르지 않게 보호하는 수분크림으로 20대 피부가 영원하길 바라는 여성들의 염원을 담았기 때문에 ‘20살크림’으로 불린다.

네이쳐리퍼블릭은 또 여름 주력 제품인 알래스카 라인과 선브론즈 태닝오일 스프레이를 반값에 판매하며 데오드란트를 하나 사면 하나 더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6월과 7월에는 고드름 미스트, 쿨링 마사지 레그샷, 아이스젤리 프라이머 등 이름만 들어도 시원함이 느껴지는 여름 특화상품을 대거 출시할 예정이다.

이밖에 브랜드 친밀감을 높이고 젊은 층의 참신한 감각을 제품 개발 및 마케팅 방향에 반영하기 위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뷰티 인턴십 프로그램 ‘네이처브리티’을 실시, 최근 참가자를 모집했다. 네이처브리티는 ‘네이처리퍼블릭’과 ‘셀러브리티’(Celebrity)를 합친 단어로, 따라하고 싶은 뷰티 스타일을 만들어내는 트렌드세터를 의미한다. 네이처브리티는 오는 7월까지 제품 품평, 시장조사, 신상품 기획,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매장 현장 견학 등 업무에 참여한다.

오휘(OHUI)는 이번 여름 시즌 월드컵을 겨냥한 마케팅을 펼친다. 월드컵의 뜨거운 열정을 모티브로 강렬한 색채감을 더한 ‘피버’(Fever) 라인을 출시하고 남아공 월드컵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새로 내놓은 강렬한 에스닉 컬러의 메이크업 제품으로 월드컵 메이크업을 제안한 것.

‘오휘 피버 메이크업’은 강렬하고 생동감 있는 ‘블루 아이’(Blue Eye)를 연출하기 위해 새도우를 사용하지 않고 아이라이너만 이용해 눈매를 돋보이게 하는 화장법이다. 시원하면서도 강렬한 블루의 과감한 터치가 돋보인다. 3가지의 강렬한 에스닉 컬러로 구성된 ‘오휘 아이라이너 트리플’과 ‘마스카라 블루’가 대표적인 아이템이다.

더페이스샵은 전국 매장에서 적극적인 홍보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리나라 대표팀 경기 전날 매장에서 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얼굴이나 몸에 붙여 길거리 응원의 재미를 더할 수 있는 타투 스티커 2종 등을 준다. 길거리 응원 뒤 메이크업 및 바디페인팅 등을 쉽게 닦아낼 수 있는 클렌징 티슈도 함께 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LG생활용품사업부는 월드컵을 앞두고 ‘오 필승! 이벤트’를 연다. 5월27일부터 6월9일까지 홈플러스 전 매장에서 LG생활건강의 월드컵 행사품목인 엘라스틴 샴푸, 큐레어 샴푸, 세이 바디워시, 페리오 치약 등을 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엘라스틴 샴푸와 붉은 악마 머리띠가 담긴 월드컵 복주머니 ‘오필승세트’를 증정한다. 행사품목을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월드컵 거리응원에서 음료와 맥주 등을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기능성 쿨러백을 준다.

 

 

 

 

[Tip]김태희 여름 화장법 따라잡기

올 여름 헤라가 제안하는 ‘자바틱’ 메이크업은

눈매를 맑고 선명하게 표현하는 게 포인트.

촉촉하고 매끄러운 느낌으로 베이스를 바른 뒤

‘스타일링 블러셔 자바틱’으로 태닝한 느낌이

들도록 연출한다.

‘아이 팔레트 자바틱’의 자바 블루와 트로피컬 골드,

트로피컬 코랄 색상으로 엣지 있는 눈매를 살린다.

입술은 트로피컬 오렌지 컬러의

‘루즈 홀릭 109호 코코넛 오렌지’를 발라

에스닉하게 표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