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1월 둘째주…팬들이 캐리하는 브랜드
[이거봤어?] 1월 둘째주…팬들이 캐리하는 브랜드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8.01.1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처리퍼블릭_엑소 #KT_비투비 #엘리트학생복_세븐틴 #롯데제과_워너원 #LG_외계인납치설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월 둘째주(1/8~1/14)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브랜드가 ‘아!’ 하면 팬들이 ‘어!’ 하는 찰떡 호흡인 관계가 있습니다. 광고모델에 따라 제2의 홍보팀이 되기도 한다는 열성팬들인데요. 창의력과 열정, 모두를 겸비한 이들의 댓글 활약이 돋보입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5만원 이상의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에게 엑소 화보집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앞서 하루 전에 촬영 현장에서 찍은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하며 “진짜 퀄리티가 예술(엄지척)”이라며 팬들을 소환한 바있죠. 반응이 좋으면 비하인드 영상 2탄까지 올리겠다는 떡밥도 솔솔.

“저곳은 어딜까...서...설마...엑...엑소플래닛?!?!? 엑소가 밟고 있는 땅 엑소가 숨 쉬는 곳 그 자체가 네이쳐리퍼블릭...” “아니 네이처는 화장품부터 좀 더 퀄리티 있게 만들라니까,, 에스엠보다 더 팬덤을 사로잡는 데 열일을 하려고 그래 진짜 굿즈팔이로 그냥 전향 하는 게 나을 수도..”

KT는 오리지널 콘텐츠 ‘아이돌에 미치고, 아미고TV’(이하 아미고TV) 시즌2를 올레TV 모바일을 통해 선공개하면서 이벤트를 실시했습니다. 칠투비(7명의 멤버+비투비)들에게 바라는 소원이나 질문을 댓글로 달아달라는 것인데요. 어떤 소원이 나왔을까요.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베스트 댓글 하나가 모든 걸 대표하네요.

'비투비'에게 바라는 소원 이벤트. kt 페이스북 페이지

“2018년에는 비투비 전체 다 아프지 말고 좋은 일만 일어나는 한 해 되게 해 주세요 그리고 컴백하는 족족 대박나게 해주시고 개인활동 하는 것도 다 대박 나게 해 주세요 그리고 비투비 이번 연말 단콘은 전국투어콘 해주세요 제발”

교복화보로 팬심 사로잡기에 나선 엘리트학생복. 세븐틴 멤버의 미공개 화보를 대방출했네요. 멋짐, 귀여움, 매력, 잔망들이 가득하다고요. 세븐틴을 향한 관심이 브랜드로 옮겨지는 건 찰나의 순간이네요.

세븐틴 미공개 화보컷. 엘리트학생복 페이스북 페이지

“교복은 엘리트가 각입니다” “나 이번교복 엘리트에서 사야게땅 호홋” “교복좀 다시사자”

“넌 어떤 부드러움을 만나고 싶니”

워너원을 광고모델로 톡톡히 마케팅 효과를 누리고 있는 롯데제과가 요하이를 잇는 두 번째 주자를 내세웠습니다. 바로 가나초콜릿인데요. 이번에도 통할까요?

“이제 우리 초콜릿도 조지자” “지금 다니엘 요하이 등신대 세우면서 가나 먹는 중이었는데..내 입에 넣어준 걸로...” “진짜 대박이다 당장 가나하러 갈게” “일단 저에게 죄를 물으신다면 이 엄청난 영상을 지금 봤다는 것이고, 가을에 도서관에서 만난 훈훈한 상상속의 남자 11명을 보는듯한 느낌이고...마지막에 옹이 나레이션 해주는 것이 가나 초콜릿을 목소리로 바꾼다면 이런 느낌일 것이다는 것 같아서 내가 그냥 다 녹아버렸고...”

일단 댓글 반응은 폭발적입니다 :~)

마케팅 빼고 다 잘한다고 해서 ‘바보LG’라는 별명을 얻은 LG는 난 데 없이 ‘호그와트설’에 휘말렸습니다. 바로 세계 최초로 말리는 TV를 선보였기 때문인데요. 이 신박함에 외계인고문설까지도 나돈다고 합니다.

“ㄹㅇ 진지하게 외계인 잡아다가 코로 설렁탕 마시게 하면서 고문중인 거 아니냐” “엘지 연구실 지하에는 외계인이 붙잡혀있어서 고문할때마다 신기술을 내뱉는다는 말 들어봤어?” “이젠 티비를 말고있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1.8~1.14)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LG 드디어, 세계 최초로 돌돌말리는 TV가 공개됐다. 1.9 52104
네이처리퍼블릭 이번 엑소 화보집은 진짜 퀄리티가 예술이다 1.8 17035
KT #비투비 를 그리워 하다 한 시즌이 다 지났어~ 1.10 9551
알바천국 #알바천국 #공유이벤트 알바천국 할래누가 Song 1.14 9219
엘리트학생복 [취저각 Talk] 세븐틴 미공개 화보컷 대~방출! 1.10 9141
롯데제과 [가나X워너원] 11가지 부드러움, 먹어볼래? 1.12 7577
청하 30분컷 가능?? #광장시장_털어버리기 1.11 6930
삼성전자 IT 최신 IT 제품을 만나는 최적의 기회! 1.12 6480
KTV 국민방송 [LIVE] 2018 문재인 대통령 #신년기자회견 1.10 6307
올리브영 [올리브영이 팬톤과 만났다!🙋‍] 1.12 5716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