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1 18:19 (수)
연말연초 잇아이템…10대는 다이어리, 20대는 여행
연말연초 잇아이템…10대는 다이어리, 20대는 여행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18.01.17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프 인기 검색어 분석 결과…여행 상품도 연령별로 차이나

[더피알=안선혜 기자] 공부를 좋아하진 않지만 학습에 신경을 쓸 수밖에 없는 10대, 일상을 벗어나 여행에 관심을 갖는 20대, 자녀 양육에 지출이 높은 3040, 건강에 주의를 기울이는 5060.

소셜커머스기업 위메프가 연말연초 시즌(2017년 12월25일~2018년 1월10일) 검색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이 연령대별 관심사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우선 10대 이용자들은 새해를 맞아 ‘6공다이어리’와 학습 전용 다이어리 ‘스터디플래너’를 찾았다. 6공다이어리는 6개의 구멍이 뚫린 속지를 다이어리 링에 끼워 사용하는 제품으로, 10년 전에 유행했던 아이템이지만 최근 복고바람이 불면서 10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20대 이용자들은 ‘캐리어’, ‘제주도’ 등 여행과 관련된 키워드와 다이어트 식단인 ‘닭가슴살’을 많이 검색했다.

30대는 미취학 아동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인 ‘공룡메카드’와 ‘타요키즈카페’, 40대는 초등학생 사이에서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팽이인 ‘베이블레이드버스트갓’ 등을 주로 검색했다. 자녀들의 장난감이 주요 쇼핑 리스트에 포함됨을 알 수 있다.

50대 이상 장년층은 ‘사차인치’와 ‘브라질너트’, ‘게르마늄 팔찌’ 등 건강과 관련된 아이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

한편, ‘다이어리’ 키워드는 해당 기간 전 연령대에서 높게 나타나기도 했다. 디지털기기로 간편하게 일정관리와 메모를 할 수 있음에도 종이 기반 다이어리에 대한 수요도 여전한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다이어트’ 역시 10대부터 30대까지 공통 관심사로 꼽혔다.

여행지 선택에 있어서도 연령별로 차이가 드러났다. 같은 기간 많이 판매된 상품을 살펴보면 20대는 국내여행 상품(제주도 항공권, 스키 렌탈권 등)과 자유여행 관련 상품(포켓와이파이, 유니버설 스튜디오 입장권 등)을 많이 구매했다.

이에 비해 30대와 40대는 해외여행상품 중에서 괌과 사이판을 선호했다. 50대는 다낭, 호이안, 하노이 등 베트남과 대만을 많이 찾았다. 다른 연령대에 비해 상대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있는 60대는 서유럽, 호주+뉴질랜드 등 장거리 여행 상품을 선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 관계자는 “새해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국내외 여행 계획을 세우는 고객들이 급증하고 있다”며 “지난해 시작된 욜로(YOLO), 워라밸(워크&라이프 밸러스) 열풍으로 인해 여행을 떠나려는 소비자들은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