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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데이터도 SNS 메시지로…넷플릭스 보는 두 시선
고객 데이터도 SNS 메시지로…넷플릭스 보는 두 시선
  • 임준수 (micropr@gmail.com)
  • 승인 2018.01.29 10:34
  •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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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준수의 캠페인 디코딩] 빅데이터 활용한 트윗이 촉발한 공방전
알고리즘에 기반을 둔 프로그매틱 프로그램은 고객 맞춤형 상업 메시지를 내보낸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마케팅이 더욱 정교화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새로운 현상엔 명(明)과 암(暗)이 있기 마련입니다. 미국 주요 인터넷 기업들의 선도 사례를 통해 현황과 함의를 짚어봅니다.

ⓛ 넷플릭스의 소셜 마케팅 바라보는 두 시선
② 옥외광고에 쓰인 고객 데이터
③ 브랜드 소셜 계정의 유의점

[더피알=임준수] 오늘날 많은 기업, 특히 새천년 시대에 태동한 인터넷 기업들이 검색과 웹서핑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 습관과 선호도에 대한 꽤 상세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축적해가고 있다는 것은 공공연한 비밀이다. 한 마디로 빅데이터의 수집과 활용은 이제 유비쿼터스(Ubiquitous)하다.

지난 연말 샌프란시스코로 여행을 떠날 준비를 마친 필자가 며칠 간 인터넷에 남긴 흔적은 그야말로 엄청나다. 구글(Google)과 델타항공(Delta), 매리엇(Marriott), 허츠 렌터카(Herzt)의 인터넷에 남긴 정보를 이용한다면, 알고리즘에 기반을 둔 프로그매틱 프로그램은 5박6일간 16살 아들과 어디를 여행하고 어디에 머물고 무엇을 먹고 싶어 하는지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상업 메시지를 내보낼 수 있을 것이다.

검색만이 아니다. 이 글을 쓴 종일 내가 어떤 음악을 들었는지 아마존은 알고 있다. 에코 인공지능 스피커의 버추얼 비서 ‘알렉사(Alexa)’에게 수많은 음악이나 플레이리스트를 틀어달라고 요청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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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yJay 2018-02-21 13:52:18
I just wanted to make sure you're okay는 “(개인 정보에 관한) 아무 일도 없을 것을 자신 있게 말씀드릴게요” 가 아니라
그냥 (정신상태라던지,가) 괜찮은지 물어본거야. 가 맞습니다. 프라이버시랑은 관련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