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2월 둘째주…평창올림픽 틈탄 홍보
[이거봤어?] 2월 둘째주…평창올림픽 틈탄 홍보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8.02.1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쇼 #성화봉스토리 #모노클x청와대 #알바생_청소기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2월 둘째주(2/5~2/11)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평창동계올림픽의 막이 오르면서 관련 이슈가 온종일 온라인을 뒤덮고 있습니다. 이 분위기를 타고 틈새홍보에 나선 브랜드들이 눈에 띕니다.

이번 평창올림픽 개막식에서 밤하늘을 수놓으며 관중들의 눈을 사로잡았던 드론쇼. 날개짓하는 비둘기에서 스노우 보드를 타는 사람 그리고 다시 오륜기로 변하는 장관을 연출했는데요.

기술적으로 이를 구현한 인텔에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인텔은 올림픽 개막식을 향한 드론팀의 여정이 담긴 영상을 공개해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해결했네요.

이날 비행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는 세 가지로 정리됩니다. 초경량 1218대의 드론으로 펼쳐진 비행쇼는 기네스 최다 무인항공기 공중 동시 비행 부문을 기록했으며, 단 한 대의 컴퓨터와 단 한 명의 드론 조종사에 의해 제어됐다는 점.

또 당일 선보인 드론쇼는 기상여건으로 인해 사전 촬영한 영상을 함께 사용한 것이라고요.

“몇 달 전, Team Visa 임효준 선수에게 2018 평창 올림픽은 꿈이었습니다.
오늘, 그는 새로운 신기록을 세우며 대한민국의 첫 금메달을 따냈습니다.”

올림픽 결제 기술 공식 스폰서인 VISA는 대한민국 첫 금메달을 딴 쇼트트랙 임효준 선수의 사진을 내걸고 이같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댓글에는 임효준 선수의 역경 스토리까지 등장하며 금메달을 축하하는 인사가 이어졌는데요.

남자 1500m 결승에서 금메달을 딴 임효준 쇼트트랙선수. visa 페이스북 페이지

레이스 도중 안타깝게 넘어진 황대헌 선수를 향한 응원과 격려도 잊지 않아야겠죠?

이와 함께 성화봉을 제작한 한화데이즈도 평창 열기에 스토리를 더했습니다. 바로 30년 만에 다시 타오른 성화봉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88올림픽과 18올림픽의 달라진 점을 확인해볼까요~

1988 서울 하계올림픽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 기간 21일 101일
성화봉송 거리 4168KM 2018KM
성화봉송 주자 1847명 7500명
성화봉 크기 510mm 700mm
점화방식 화약 LPG를 활용한 가스버너

인천국제공항은 전지훈련을 위해 공항을 찾은 2018 평창패럴림픽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의 최광혁, 이종경 선수와 안상영 트레이너를 인터뷰했습니다. “패럴림픽에도 더 많은 관심과 응원 보내주셨으면 좋겠어요!”

동계올림픽이 끝난 뒤 3월 9일부터 시작하는 패럴림픽도 잊지 말자구요

인천공항을 찾은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의 최광혁, 이종경 선수와 안상영 트레이너. 인천공항 페이스북 페이지

또 하나의 이니템(문재인 대통령의 애칭+아이템)이 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영국의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잡지 모노클(MONOCLE) 3월호가 그것인데요, 총 60여 페이지에 걸친 한국 특집란에는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의 인터뷰도 실립니다.

활동 반경을 예측할 수 없는 정권의 모습에 “이게 진짜 국가홍보지” “모델 같으심” “굿즈 하나 추가요..” “어떤 내용인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등 기대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네요.

경찰청이 혼자 귀가하는 이들을 위한 정보를 소개합니다.

상황은 늦은 밤 한 남성가 여성에게 길을 물어보면서 시작됩니다. 이를 눈여겨 보고 있던 다른 남성은 위험하니 집까지 데려다준다고 다가옵니다.

그리고 그 두 명이 한 패였다면?

이 영상은 끝을 알 수 없는 반전의 반전의 반전의 반전을 계속하며 보는 시청자들로 하여금 가슴을 졸이게 하는데요. 결국 영상의 목적은 골목길 사각지대 방법용 CCTV 설치 강화, 골목길 비상벨 설치 강화, 파출소 증설 및 탄력순찰 활성화를 알리기 위함이었네요.

‘효리네민박2’에 등장하는 아이템들이 연일 화제인 가운데 LG전자가 자사 제품 홍보에 나섰습니다. 민박집 알바생 윤아의 청소 장면 영상을 링크하며 “이 무선청소기의 이름은 무엇일까요?”라고 질문을 던진건데요.

답이 무엇이든 민박집 회장님 만족시키기엔 성공한 것 같네요.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2.5~2.11)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Visa 당신의 도전을 계속 이어가세요. 우리가 그 도전에 힘이 되겠습니다. 2.10 41223
신한카드 ❝ㅅ영아, ㅎ정아, 주ㅎ야!❞ 이름에 'ㅅ, ㅎ' 들어가는 친구를 태그하세요 2.8 28341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I hope people take even more interest in the Paralympics and cheer for us! 2.7 11001
Intel 신기록을 수립한 1,200개가 넘는 인텔 슈팅스타 드론이 비행한 평창의 밤은 매우 추웠습니다. 2.9 8848
롯데워터파크 간만에 이색데이트 하고 싶다고 롯데워터파크로 꼬셔봅니다٩(♡ε♡ )۶ 2.7 7151
한화데이즈 🔥드디어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 2.9 4437
경찰청(폴인러브) <늦은 밤 혼자 귀가한다면 꼭 봐야할 영상.avi> 2.6 4288
대한민국 청와대 MONOCLE + Blue House 2.8 4288
LG 새로 나온 gram을 막 던지고 휘어보았습니다. 2.9 3764
LG전자 [이벤트] 민박집 회장님을 만족시킨 너의 이름은? 2.10 3083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