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광고주 연결하는 ‘잇플루언서’ 론칭
인플루언서-광고주 연결하는 ‘잇플루언서’ 론칭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8.03.14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샤우트, 인스타그램·블로그 실시간 데이터 축적·매칭 플랫폼 선봬

[더피알=이윤주 기자] 디지털 마케팅에서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브랜드와 그에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연결해주는 또 하나의 플랫폼이 등장했다. PR회사 함샤우트가 14일 공식 오픈한 ‘잇플루언서(itFluencer)’가 그것이다.

함샤우트 잇플루언서 웹사이트. 함샤우트 제공

잇플루언서는 광고주가 원하는 조건에 맞춰 자동으로 매칭해주는 플랫폼이다.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두 채널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의 실시간 데이터를 축적해 브랜드의 제품 특성, 캠페인 목적 등에 적합한 인물을 분석해 추천해준다.

인플루언서가 업로드한 포스팅에 대한 주요 지표인 등록된 캠페인의 방문자 수, 콘텐츠 반응 수, 해시태그, 팔로어 수 등의 결과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함샤우트 관계자는 잇플루언서 론칭과 관련해 “20년간 쌓은 홍보·마케팅 노하우와 경험을 디지털 마케팅에 접목시킨 서비스”라고 소개하며 “올해 안으로 페이스북과 유튜브, 아프리카TV까지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향후엔 인플루언서 본인이 제품을 직접 선별, 판매하는 마켓 플랫폼 ’잇커머스(IT-Commerce)‘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