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3월 셋째주…건강해지는 느낌적인 느낌
[이거봤어?] 3월 셋째주…건강해지는 느낌적인 느낌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8.03.1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물원카페 #기부계단 #우리집_AI스피커 #달콤한_인생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3월 셋째주(3/12~3/18)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식물원 카페라고 들어보셨나요? 일반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진 도심 속 카페와는 또 다른 분위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남양주의 허브 식물원 비루개 카페. 대한민국 구석구석 페이스북 페이지

한국관광공사 페이스북 ‘대한민국 구석구석’이 남양주의 한 허브 식물원 카페를 소개했습니다. 높은 천장에 초록 식물로 가득 채워져 몸과 마음이 절로 힐링되는 듯. 사진만으로도 피톤치드 내음이 물씬 풍기는 것 같네요.

오설록은 녹차 떡볶이 요리법으로 건강한 간식을 만드는 팁을 소개했습니다.

고추장 대신 녹차 밀크 스프레드를 넣고 휘저은 국물에 꿀 세 숟가락을 넣고 떡과 푸실리를 넣습니다. 치즈 가루로 마무리하면 완성. 맛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는 비주얼입니다.

의정부시는 의정부역사에 생긴 착한 계단 홍보에 나섰습니다.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면 1인당 10원씩 기부돼 연말에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사용된다고요. 실제로도 계단 옆에는 실시간으로 기부되는 금액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단을 오르락내리락할 때마다 들려오는 가야금 멜로디는 발걸음을 한결 가볍게 해줍니다. 시민들의 활발한 참여만 이뤄지면 되는 건가요?

LG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에서 제작한 콘텐츠입니다. 시각장애 엄마가 겪는 불편을 해소해주는 데 인공지능 스피커가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연을 담았습니다.

u+우리집ai 시각장애가정 csr. lg uplus 페이스북 페이지

한창 궁금증도 많고 읽고 싶은 책도 많은 아이에게 항상 미안할 수밖에 없는 엄마. 그를 대신해 ‘우리집 AI’가 아이들에게 책도 읽어주고 때론 원어민 선생님이 돼 영어와 중국어를 가르쳐줍니다.

변화는 엄마에게도 생겼습니다. 보이지 않기에 집안 곳곳에 있는 스위치를 찾아다녀야 했는데 “우리홈IoT한테 나 잔다고 해줘” 한마디면 여러 기기를 동시에 켜고 끌 수 있게 된 거죠. 여기에 생필품 주문에서부터 결제까지 가능하니 참 고마운 기술이 아닐 수 없습니다.

또 다른 가족의 모습을 통해 서울시는 당뇨병 인식개선 캠페인을 홍보합니다. ‘달콤한 인생’이라는 5분짜리 짧은 영상은 당뇨가 있는 중3 딸을 챙기는 엄마와 반복되는 잔소리와 엄격한 식단관리로 힘들어하는 딸의 이야기입니다.

그럼에도 엄마는 딸을 위해 완치법을 찾아 밤새워 공부하고, 아이의 혈당수치와 정기적으로 맞아야 하는 주사에 온통 신경을 쏟습니다. 현실적인 이 영상은 당뇨를 앓고 있는 자식을 둔 부모들에게 적잖은 공감과 위로를 선사합니다.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사랑하는 사람과의 여유는 필수죠. 맥심은 일러스트작가 ‘펑(PUUUNG)’ 작품에 제품을 녹여내 따뜻한 동화 한 장면을 그려냈습니다.

화이트골드xpuuung작가 콜라보. 맥심 화이트골드 페이스북 페이지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3.12~3.18)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OSULLOC 오설록 [Tea:Tip] 들어는 봤니? 녹차떡볶이 레시피! 3.16 17659
G마켓 프로관종러의 개강용 노트.jpg 3.15 12030
LG전자 컬벤져스의 첫 TV 광고 공개! 3.17 11058
대한민국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 장애인아이스하키 경기 관람> 3.17 6475
맥심 화이트골드 [화이트골드XPUUUNG작가 콜라보] 3.14 5581
LG Uplus [유대감1기 스물일곱번째 이야기 : U+우리집AI 시각장애가정 CSR] 3.12 4888
LG 국가에 헌신하고 국민에게 봉사하는 당신은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공무원입니다. 3.16 4376
대한민국 구석구석 남양주의 허브 식물원 카페, 비루개 카페!! 3.13 3446
의정부시 건강도 얻고! 기부도 하고! 3.15 1554
서울시 엄마들은 왜 꼭 하고있는데 하라고 함?ㅠㅠ 3.14 1211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