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보, 충남 청양에 ‘희망의 집’ 완공
LIG손보, 충남 청양에 ‘희망의 집’ 완공
  • 관리자 (admin@the-pr.co.kr)
  • 승인 2010.06.0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G손해보험(www.LIG.co.kr, 회장 구자준)은 6월 3일 충남 청양군 옥곡면에서 LIG손해보험 구자준 회장, 어린이재단 최불암 전국후원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의 집’ 완공식을 가졌다.

LIG손해보험이 2005년부터 이어온 ‘희망의 집짓기’는 ‘소외되고 상처받은’ 아동 가정에 새 보금자리를 지어주는 해비타트(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을 위한 집짓기 운동) 활동으로, 이번 ‘희망의 집’은 충남 청양에서 할머니와 살고 있는 김경은(가명, 여, 8세) 어린이를 위해 두 달여의 공사기간을 거쳐 완공됐다.

‘희망의 집’ 현관에 현판을 거는 것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LIG손해보험과 입주 가정과의 자매결연식에 이어 ‘기념 식수를 하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특히 기념 식수 순서에서는 LIG손해보험 구자준 회장과 어린이재단 최불암 전국 후원회장이 입주 가족들과 함께 ‘희망나무’라 명명된 묘목을 함께 심으며 경은이네 가족의 밝고 행복한 미래를 기원했다.

완공식에 앞서 어린이재단 최불암 전국후원회장은 LIG손해보험 구자준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지난 5년간의 ‘희망의 집짓기’ 후원을 통해 아동 복지 향상에 기여한 공로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구자준 회장은 “희망의 집짓기 사업은 단순히 건물을 새로 짓는 일이 아닌 우리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새로 세우는 뜻 깊은 사업”이라며, “LIG손해보험은 지속적인 나눔경영 실천을 통해 고객과 사회에 희망을 전하는 ‘희망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IG손해보험은 가정의 달이었던 5월 한 달 동안 나눔 캠페인 ‘희망봉사한마당’을 진행했다. 지난 5월에 청양 ‘희망의 집’에 앞서 땅끝마을 해남에 ‘희망의 집’을 이미 완공했으며, 지난 18일에는 임직원 기부품 3만 4천여 점을 모아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LIG희망바자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