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3월 마지막주…속이고 속아주는 만우절 이벤트
[이거봤어?] 3월 마지막주…속이고 속아주는 만우절 이벤트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8.04.0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콜릿와퍼 #수하물다이어트머신 #명란맛우유 #장어싸만코 #다거짓말이야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3월 마지막주(3/26~4/1)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속고 속이는 게임이 벌어지는 4월 1일. 올해도 어김없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소비자 낚기에 나선 기업들이 있습니다.

초콜릿 와퍼를 출시한 버거킹. 오래전부터 기획했을 법한 고퀄리티 영상을 함께 게시해 설득력을 높입니다. 초콜릿 번, 찐득한 소스가 뿌려진 초콜릿 패티, 라즈베리 시럽의 달달한 모습이 달달한 군침을 돌게 하네요. 심지어는 신제품 기대 평을 남겨주는 사람에겐 추첨을 통해 와퍼 교환권을 주는 이벤트도 열었는데요.

다음 날이 되자, 역시나 만우절 이벤트였음을 실토(?)합니다. 속은 분들 계신가요?

초과한 수하물 무게를 줄이기 위해 공항에서 부랴부랴 짐을 다시 정리한 경험, 한 번쯤은 있으시죠. 제주항공이 세계최초로 여행자의 수하물 무게를 줄여주는 수하물 다이어트 머신을 발명했다는 소식입니다.

공항에 설치된 머신에 수하물을 넣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불필요한 공간을 채운 공기를 가벼운 헬륨으로 채워지게 한다고요. 또 초강력 진공압축을 통해 부피가 20% 이상 줄여진다고 홍보했습니다.

전국 수하물 다이어트 협회, 이태원 라이어 클럽2호점 등이 제작을 지원했으며, 4월 1일 이후부터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는 첨언까지!

감 잡으셨죠. 역시 만우절 장난입니다.

“처음처럼 드세요”

청하 페북지기의 말에 처음처럼 페북지기가 “청하 좀 줘바바 처음처럼 질린다”고 댓글을 남겼네요. 이에 청하는 “청하가 술인가”라며 재댓글로 맞받아쳤습니다. 같은 회사 다른 브랜드의 흔한 만우절 소통법이라지요.

하이트진로가 만우절에 출시한 '딱한잔만'. 하이트진로 페이스북 페이지

술자리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거짓말, “우리 딱 한잔만 더하자.”

하이트진로는 이 말을 거짓으로 만들지 않기 위해 손바닥만한 거대한 잔을 제작했다고요. 무려 360ml이나 들어간다는 딱 한잔만.

이 술잔의 존재가 거짓이라는 게 천만다행이네요.

이어 바나나맛우유가 새로운 맛을 출시했다는 소식입니다. 명란과 우유가 만난 명란맛우유!?! 이 우유만 있으면 명란크림파스타도 뚝딱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주의할 점은 명란이 들어있으니 잘 흔들어서 마셔야 합니다.

잇달아 빙그레 아이스크림은 스페셜 에디션 발표를 했습니다. 장어와 아이스크림의 역대급 콜라보, 이름하여 장어싸만코!

(왼쪽) 명란맛우유와 장어싸만코. 각 페이스북 페이지

‘구매하러 가기’ 링크를 눌러 확인하면.. 아래와 같은 구매 정보가 뜹니다.

장어싸만코 구매 링크. 빙그레 아이스크림 페이스북 페이지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3.26~4.1)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버거킹 <#초콜릿와퍼🍫출시는 만우절 이벤트였습니다!!!!> 3.31 34784
M&M's Korea 옐로우랑 그린 연애 중❤ 이거 실화임..??????? 4.1 20814
Jeju air 초과된 수하물 무게를 줄이기 위해 공항에서 짐 챙겨본 경험은 누구나 한 번쯤 있지 않아? 3.30 12709
바나나맛우유 명란과 우유의 특별한 만남 🧡한정판 [명란맛우유] 출시🧡 4.1 12503
Airbnb #뉴질랜드에서도 #여행은살아보는거야 3.26 11864
청하 처음처럼 드세요. 4.1 9571
하이트진로 우리 진짜 딱한잔만 더하자😭 3.31 8791
빙그레 아이스크림 스페셜 에디션 #장어싸만코 출시! 4.1 7639
KT 기가지니한테 "소리질러봐"하면 소리 질러줌 4.1 6642
공차 코리아 뒷모습만 봐도 두근두근💕 공차를 찾아온 그는 누구일까요? 3.26 5681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