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전략 커뮤니케이션 세미나’개최
‘2010 전략 커뮤니케이션 세미나’개최
  • 관리자 (admin@the-pr.co.kr)
  • 승인 2010.06.0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1일 서강大…세계 PR학계 권위자 칼 보탄 교수 등 참석

‘통합적 커뮤니케이션 경영, PR 3.0을 겨냥하다’


 

국내 최초의 PR 전문지‘The PR’을 발행하는 (주)온전한커뮤니케이션이 6월 21일 한국PR학회와 공동으로 서강대에서 ‘2010 전략(Strategic) 커뮤니케이션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서강대 홍보아카데미의 주관 아래‘통합적 커뮤니케이션 경영, PR 3.0을 겨냥하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는 세계 PR학계의 권위자인 미국 조지 메이슨 대학 칼 보탄(Carl H. Botan) 교수가 참석해‘기업의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또한 미국 콜로라도주립대 김장열 교수, 서던 미시시피대 신재화 교수, 이화여대 김영욱 교수(언론홍보영상학), 서강대 신호창 교수(커뮤니케이션학) 등 한국 유수 PR학자들의 주제 발표도 진행됩니다. 신호창 교수는 도요타 사태의 원인을 PR 관점에서 분석, 궁금증을 풀어드릴 예정입니다.

한국 PR학과 PR산업의 위상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면서 커뮤니케이션과 PR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이번 세미나에 PR인들의 많은 참석을 바랍니다.

 

세미나 개요

- 행사명 : 2010 전략 커뮤니케이션 세미나
- 주 제 : 통합적 커뮤니케이션 경영, PR 3.0을 겨냥하다
- 일 시 : 2010. 6. 21(월) 13:00~18:00
- 장 소 : 서강대 마태오관 9층 리셉션홀
- 주 최 : 한국PR학회/(주)온전한커뮤니케이션
- 주 관 : 서강대학교 홍보아카데미
- 사 회 : 박영숙 대표(플레시먼힐러드코리아)
- 축 사 : 박성호 한국PR학회 회장, 최영택 (주)온전한커뮤니케이션 공동대표
- 발 표 : Carl H. Botan 교수(George Mason University)
김장열 교수(Colorado State University)
신재화 교수(The University of Southern Mississippi)
김영욱 교수(이화여자대학교 언론홍보영상학부)
신호창 교수(서강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 참가신청 : 6월 15일까지 전화 또는 웹사이트(shinpr@sogang.ac.kr)
- 참가비 : 5만원
- 문 의 : 02-705-8903


 

 

 

칼 H. 보탄(Carl H. Botan) 교수는

칼 보탄 교수는 전략적 커뮤니케이션과 정치캠페인 분야에서 30년 이상 연구활동을 해왔으며 커뮤니케이션 연구에서 가장 많이 인용되고 있는 학자 중 한 명으로 현재 조지 메이슨 대학(George Mason University) 교수로 재직 중이다.
그의 저서 「PR이론I, II」(공동연구-빈센트 헤이즐턴)은 PR을 공부하는 전세계 학생들에게 가장 많이 사용되는 교재이며, 특히 「PR이론 I」은 1989년 NCA Public Relation Divison’s Pride Award에서 최고의 책으로 선정됐다.
또한 그의 연구업적은 수 많은 수상경력으로 증명된다. 1998년 호주에서 홍보분야의 우수학술 연구자상을 받았으며 국제커뮤니케이션협회로부터 우수연구업적상을 수상했다. 최근에는 헬스커뮤니케이션과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이용하는 연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