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4월 넷째주…셀프자랑이 어때서
[이거봤어?] 4월 넷째주…셀프자랑이 어때서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8.04.3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북정상회담_청와대_KTV #서울시_벽보응원 #삼성카드_틈새홍보 #LG가또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4월 넷째주(4/23~4/29)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전 세계 이목이 4.27 남북정상회담에 쏠린 가운데 역사적인 날을 기점으로 청와대 페이스북이 준비 과정부터 실시간 소식, 비하인드 스토리 등 관련 소식을 알리며 소통 채널로써 열일합니다.

특히 29일 공개한 남북정상회담 뒷이야기와 만찬장 B컷들이 많은 관심을 모았는데요. 일명 ‘B컷의 대부’라 불리는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이 직접 찍은 사진들이라는 점이 재밌습니다.

포토 바이 윤 수석. 한 번 보실까요.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이 촬영한 남북정상회담 b컷. 청와대 페이스북 페이지

KTV 국민방송도 덩달아 바쁜 한때를 보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첫 만남을 생중계하며 페북 유저들은 댓글로 감격을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서울시는 백 마디 말보다 임팩트있는 한 장의 사진으로 응원을 대신합니다. 이 포스터는 서울시청 앞 도서관 외벽에 내걸려있다고요. 깨알같이 찍혀있는 독도도 찾아보세요 :-)

'남과 북이 만드는 평화, 서울시도 함께 합니다' 게시물. 서울시 페이스북 페이지

남북정상회담 당일 전국 곳곳에서는 평양냉면을 먹으려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뤘죠.

이 와중에 삼성카드는 “오늘따라 왠지 냉면이 땡기셨다면 냉면도 삼성카드쇼핑으로”라며 틈새 광고를 합니다. 고소하고 시원한 평양냉면과 매콤하고 감칠맛나는 함흥냉면 두 가지를 놓고 반응투표도 했네요.

냉면특가와 함께 올라온 반응투표. 삼성카드 페이스북 페이지

시기적절한 타이밍에 올린 게시물 반응이 뜨거웠는지, 페북지기는 추가 이벤트를 공지합니다. 평양‧함흥 인생냉면집을 공유해준 10분을 추첨해 후식 커피를 쏜다고요.

최근 직장인들의 점심시간을 장악한 모바일 퀴즈쇼~ ▷관련기사: 라이브 퀴즈쇼 상금은 누가, 왜 주는 건가요?

국토교통부도 퀴즈쇼 포맷을 이용해 ‘정성호와 함께하는 국토교통부 교통안전 라이브 퀴즈’를 실시했습니다. 첫 번째 문제는 원래 그냥 맛보기라는 것 아시죠?

정답은 여기를 드래그해주세요 → 1번

“우리나라에서 교통사고 발생이 가장 많은 경우는?”
1. 걸어 다닐 때 2. 잠 잘 때 3. 밥 먹을 때 4. 영화 볼 때

마지막 소식입니다.

LG그룹 페이스북은 “여러분 LG가 또 일을 냈습니다”라며 노래하는 조명을 홍보하는 블로그 게시물 링크를 첨부했습니다. 스피커처럼 조명에서 소리가 나는 LG디스플레이의 신박한 제품에 소비자들의 감탄이 이어집니다.

lg가 올린 노래하는 조명 홍보글. lg 페이스북 페이지

‘#외계인고문설’ ‘#호그와트설’ 부연설명을 덧붙여 외부로부터 받고 있는 평가를 자랑하는 LG.

사실 이런 자랑은 셀프가 아닌 제3자가 해줘야 제맛인 법. 그래서 더피알이... “LG 아주 칭찬해~”(웃음)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4.23~4.29)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KTV 국민방송 [KTV Live] 2018 남북정상회담 1부 4.27 13838
롯데 (LOTTE) 디저트 보니까 갑자기 분위기 달콤함♥ 4.23 11203
버거킹 <버거킹 X 빙그레> 4.27 10755
대한민국 청와대 [남북정상회담 그 뒷 이야기와 B컷] 4.29 8377
삼성카드 오늘따라 왠지 냉면이 땡기셨다면 냉면도 삼성카드쇼핑으로 4.27 5731
맥스웰하우스 잘 모르게쒀요 편의점에서 아이린을 만났는데~~!! ♥ 4.27 4674
미림 첫 입은 설레고 마지막 입은 늘 그립다…❤ 4.23 3424
대한민국 국토교통부 정성호와 함께하는 국토교통부 교통안전 LIVE 퀴즈쇼! ​ 4.25 3350
서울시 (Seoul) 남과 북이 만드는 평화, 서울시도 함께 합니다. 4.26 3152
LG 여러분 LG가 또 일을 냈습니다. 4.26 2938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