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RD , ‘우리는 홍보人이다-과학기술 홍보과정’ 개설
KIRD , ‘우리는 홍보人이다-과학기술 홍보과정’ 개설
  • 주정환 기자 (webcorn@the-pr.co.kr)
  • 승인 2011.09.0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7~28일 1박2일 덕산 리솜스파캐슬서 진행

 연구개발인력교육원(KIRD)은 오는927~28일 양일간 충남 예산군 덕산면 사동리에 위치한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과학기술분야 출연 및 연구소, 공공기관 등 과학기술 홍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우리는 홍보인이다-과학기술 홍보과정을 진행한다.


과학기술 홍보는 연구결과의 단순한 정보전달이 아니라
, 과학자와 일반 국민 사이의 격차를 좁히고 과학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높여 과학문화 저변을 확대하는 중요한 활동이다. 특히 언론 홍보의 중요성을 감안해 이번 과학기술 홍보과정은 언론홍보의 실무 능력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둘 계획이다.


과학기술분야 홍보담당 대상 언론대응 사례 중심 강의

교육은 청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김찬석 교수를 비롯, 각계 언론 홍보 전문가 및 과학기술 기관 홍보 담당자들의 강의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기사되는 보도자료 만들기’, ‘언론이 좋아하는 보도사진 촬영법 강의등 홍보 실무 과정은 물론, ‘기획기사 발굴과 언론홍보’, ‘VNR 서비스 도입을 통한 언론홍보 극대화’, ‘언론대응 위기관리등에 대한 사례 중심이다.

 

과정프로그램 소개는 연구개발인력교육원(KIRD) 홈페이지( www.kird.re.kr)에 접속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참가신청 방법은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 등록 신청을 통해서만 접수 가능하다. 참가비는 유료이며40명 선착순으로 신청 받을 계획이다. * 교육문의- 연구개발인력교육원 이경애 부연구위원 (042-820-5633)

 

* 교육내용 및 세부일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