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5월 셋째주…콘텐츠 소스를 찾아서
[이거봤어?] 5월 셋째주…콘텐츠 소스를 찾아서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8.05.2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좀꺼죵 #아빠원픽아이스크림 #워킹맘대디 #소비패턴_뫼비우스 #크루를위하여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5월 셋째주(5/14~5/20)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동생! 내 방으로 와봐. 진짜 잠깐만. 급한 일이야”
(동생이 방문을 연다)
“불 꺼줘”

[더피알=이윤주 기자] ‘동생 신분’이라면 한 번쯤 당해본 적 있으시죠. 티몬이 반도의 동생들을 위해 신박한 아이템 하나를 소개했습니다.

불 꺼주는 기계 ‘스위처’가 그것. 방 스위치에 장착해 블루투스와 연결하면 휴대폰으로도 불을 끄고 켤 수 있다고요.

하지만 장난용으로도 적합해 동생들의 또 다른 피해가 주의되는데요. 불은 자기 손으로 끄고 자도록 해봅시다.

이처럼 ‘가족’은 홍보 콘텐츠에 흔하게 쓰이는 소재 중 하나인데요. 최근 한 유머 커뮤니티에서 오빠의 만행(?)을 올린 여동생의 게시물이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먹다 남은 떡볶이를 정리하라는 엄마의 요청에 말 그대로 떡을 일렬로 줄 세운 오빠의 엉뚱함을 퍼뜨린 건데요.

양쪽 맞춤에 간격은 좁게 게시물. 처음처럼 페이스북 페이지

처음처럼은 이 게시물을 차용, ‘안주 남은 거 예쁘게 정리해 두라며.jpg’를 올렸습니다. 가지런히 줄지어 있는 순대와 떡볶이…. 온라인 화제를 찾아 마케팅에 적용하는 센스!

대한민국 아빠 대표 간식이 몇 있죠. 빠다코코넛, 맛동산, 바밤바 등인데요. 옥션이 한 가지 더 추가했습니다. ‘아빠 원픽 아이스크림’ 별명을 가진 빙그레 인절미맛 비비빅.

아빠 원픽 아이스크림 신상ver. 옥션 페이스북 페이지

과연 빙그레는 아재 입맛을 저격할 수 있을까요.

그런가 하면 현대건설은 대한민국 워킹맘‧대디를 응원합니다. 퇴근과 동시에 ‘특근’에 돌입하는 부모님의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했는데요.

한컷 공감툰. 현대건설 페이스북 페이지

어질러진 집안을 보고 ‘다시 출근할까’라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자식들의 모습을 보고 다시 힘을 내는 그대가 진정한 히어로죠.

직방은 웹툰 작가 ‘서툰’과 손 잡고 자취러들의 소비 패턴을 꼬집습니다. 뼈 맞았더니 아프네요.

흔한 자취러의 소비패턴. 직방 페이스북 페이지

“2천 원짜리 생필품은 살까말까 엄청 고민하면서 2만 원짜리 치킨 시킬 때는 고민 1초도 안 함”

버거킹은 ‘이런 크루님 찾습니다’며 소환서를 내걸었습니다.

ㆍ오늘도 보드 위를 날아다니며 내 손이 와퍼인지, 와퍼가 내 손인지 무한 루프 체험한 크루님
ㆍ밀려드는 주문에 후라이도 튀기고 내 시간도 함께 튀겨져버린 크루님
ㆍ치워도 치워도 뒤돌아서는 순간 산더미처럼 쌓여버린 트레이 보며 눈물삼킨 크루님

버거킹 크루 이벤트. 버거킹 페이스북 페이지

오늘도 어제도 내일도 고생하는 크루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응원하겠다는 취지인데요. 소비자를 위한 이벤트도 좋지만, 가끔은 내부 직원을 챙기는 것도 필요하죠.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5.14~5.20)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티몬 맨날 급하게 불러서는 불좀꺼죵 을 당한 반도의 흔한 동생들에게 바칩니다.   5.15 17752
옥션 #올때네네넥 #인절미식감오짐 5.18 12221
LG 이 남자가 고의로 접촉사고를 내고도 칭찬받는 이유 5.15 8325
전라북도 군산에 생긴 또 하나의 #먹킷리스트. 군산푸드존.  5.15 6820
버거킹 <버거킹 크루님을 찾습니다! 모/두/소/환 #EVENT> 5.15 6706
해태제과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기는 오예스 수박맛 출시 5.16 6472
현대건설 퇴근 후 집으로 출근하는 여러분, 대한민국 워킹맘/워킹대디를 응원합니다! 5.18 3300
직방 흔한 자취러의 소비 패턴.jpg 5.17 3131
크리스피크림도넛 [오늘의 논제] 1시간이면 나혼자 더즌 충분히 가능하다VS어렵다 5.15 3026
처음처럼 양쪽 맞춤에 간격은 좁게 5.18 2576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