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미에게 물어봐! 페이스북 마케팅’
‘더미에게 물어봐! 페이스북 마케팅’
  • 강미혜 기자 (myqwan@the-pr.co.kr)
  • 승인 2011.11.02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 BOOK] 따끈따근 최신 트렌드&비법 총망라

 

 

 

 

 

 

 저   자 :    폴 두네이·리처드 크루거
 옮긴이 :    정진혁·이동욱·김자영·김희복
 출간일 :    2011년 8월 25일 
 출판사 :    럭스미디어
 가   격 :    1만8000원
 면   수 :    368쪽


전세계 8억명 사용, 하루 5억명 접속, 모바일 이용자 3억5000명…
그야말로 ‘억’ 소리 나게 잘나간다. 다름 아닌 페이스북이다. 최근 SNS 돌풍을 주도하고 있는 페이스북은 더 이상 기업이 간과해서는 안 될 막강 PR툴로 급부상했다. 페이스북을 거치지 않고서는 소셜 커뮤니케이션 자체를 논할 수 없을 지경. 더욱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는 기업들에게 페이스북은 스마트 마케팅을 위한 필수 코스와도 같다.      

‘더미에게 물어봐! 페이스북 마케팅’ 은 미국 최고의 마케터라 불리는 폴 두네이와 리처드 크루거가 공저한 책을 전문가 4인이 공동 번역했다. 페이스북의 본고장에서 날아온 만큼 따끈따끈한 최신 트렌드와 비법이 총망라 됐다. 김범수 KT 부장은 추천사를 통해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페이스북 활용 마케팅 방법을 다루고 있다”며  “책 안에 있는 수많은 페이스북 팁들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만 있다면 수천만명이 보는 TV나 신문 같은 채널을 무료로 가지게 되는 것” 이라고 소개했다.

책은 페이스북 관련 A에서부터 Z까지 풀 콘텐츠를 제공하면서도 필요에 따라 특정 주제만 골라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 실제 별도 페이지를 통해 ‘꼭 읽지 않아도 되는 것들’ 을 골라 그 이유와 활용법 등을 소개하는 등 철저히 독자 입맛에 맞췄다. 총 5개 파트로 나눠져 ▲마케팅 전략에 페이스북 추가하기 ▲페이스북에 존재감 쌓기 ▲페이스북 광고하기 ▲페이스북의 입소문 파도타기 ▲페이스북 광고를 위한 조언 베스트 10 으로 구성된 가운데, 각 파트에 맞게 16개 챕터로 세분화했다. 아울러 별도 부록을 통해 페이스북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기본 사항들, 예컨대 프로필 사진, ‘정보’ 탭 활용, 온라인상 명성 유지법 등을 담아냈다.

한편 책의 대표역자인 정진혁 소셜앤스마트마케팅 연구소 소장은 생산성본부, 중앙공무원교육원, 정보산업연합회 등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과 비즈니스 전략 대표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