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08-17 19:21 (금)
섬유의 질감이 마치 풍경처럼
섬유의 질감이 마치 풍경처럼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8.06.1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제광고 제작스토리] 삼성 건조기 그랑데
파란 하늘과 구름으로 표현된 삼성 건조기 그랑데 TVC 화면.
파란 하늘과 구름으로 표현된 삼성 건조기 그랑데 TVC 화면.

[더피알=조성미 기자] 공기의 흐름만이 느껴지는 고요함 속 끝없이 펼쳐진 파란하늘과 구름. 마치 높은 상공을 비행하는 듯하다. 자연의 신비함을 담은 듯한 이 화면은 사실 클로즈업을 통해 극대화된 섬유의 질감이다.

삼성전자가 국내 최초 207ℓ, 14kg의 대용량 건조기 그랑데를 출시하며 시각으로 촉각을 전하는 공감각적 광고를 선보였다. 기존 9kg 용량에서 진화해 초대형 이불도 보송하게 말린다는 점을 통해 제품의 특장점을 강조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시즐 촬영이 이뤄졌다는 설명. 폭 안기고픈 기분이 들게 하는 영상은 이불 광고 못지 않은 포근함을 화면에 그대로 담아 시선을 잡아 끈다. 

인터뷰 제일기획 비즈니스 9팀 김나영 프로
“초고속촬영과 극클로즈업…시즐에만 꼬박 3일 걸렸어요”

<br>

세탁기 내부에서 빨랫감으로 이어지는 광고의 시선이 독특한데요, 어떤 의도에서 한 건가요. 

삼성 건조기 그랑데의 두 가지 장점, 대용량이라는 것과 ‘하이브리드 건조방식’을 최초로 적용한 제품이라는 점을 어필하고자 했어요. 이러한 특성을 임팩트 있게 표현하는 방법으로 기존 제품과 비교해 크기가 매우 커진 건조기 내부를 직접 보여주는 것을 택했습니다. 

또한 이번 광고는 단순히 기술에만 포커스를 맞추는 것이 아니라, 대용량 제품인 만큼 초대형의 보송함를 만날 수 있다는 새로운 소비자 베네핏까지 담고자 했습니다. 이를 위해 극 클로즈업부터 시야가 넓어지며 일상의 모습까지 연결되도록 화면을 구성, 인트로에서 마치 자연의 모습과 같이 표현된 패브릭의 극 클로즈업컷과 대형이불이 세탁기를 빠져나오는 핵심컷으로 클라이막스를 강조했습니다.

광고 도입부를 고요하게 연출한 이유는. 

후반부의 ‘처음 만나는 초대형 보송함’이라는 핵심 메시지에 집중하기 위한 장치였습니다. 마치 자연의 모습인 것 같기도 한 기분 좋은 인트로컷을 통해 궁금증을 자아내고, 제품의 베네핏을 좀 더 직관적으로 표현하고자 했어요. 그래서 인트로 부분은 배경음악 없이 집중도 있게, 후반 핵심 컷에서 음악과 함께 임팩트를 주는 방식으로 사운드를 구성했습니다.

촉각을 시각으로 표현하기 쉽지 않았을 텐데요.

이번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패브릭을 극 클로즈업해 표현한 시즐 컷이었어요. ‘보송함’ 편에서 마치 초대형 얼음동굴과 같은 보송한 클로즈업 컷, ‘깨끗함’ 편에서 폭신하고 깨끗한 구름과 같은 클로즈업 컷, 그리고 ‘빠른 건조’ 편에서는 갈대밭의 수분이 확 빨려 올라가듯이 표현된 클로즈업 컷이 사용됐는데요. 모두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제품의 베네핏을 비유를 통해 표현한 것입니다.

갈대 이미지
극 클로즈업을 통해 패브릭을 갈대밭 느낌으로 표현했다. *클릭시 해당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사실 비주얼만으로도 이러한 베네핏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표현해야 하는 어려운 작업이었는데요. 의도에 따라 클로즈업 패브릭의 질감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실제 옷감에 사용되는 원단으로 극 클로즈업 기법을 통해 연출했습니다. 여러 번의 테스트 촬영과 시즐만을 위해 꼬박 3일간의 밤샘 촬영을 한 스태프들의 노고가 빛을 발한 듯 합니다.

광고에 대해 추가로 어필할 내용이 있으시다면.

특수 시즐 촬영은 삼성전자 세탁기 광고의 자산이라고 할 수 있는 프리미엄 표현 기법입니다. 이는 하우젠 버블샷부터 차별적으로 사용해 오던 방식으로 이번 건조기 그랑데에서도 적용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 이번 광고에서는 특히 옷감 씨즐 표현에 집중했죠. 극 클로즈업한 옷감 소재를 갈대밭, 구름, 얼음동굴과 같이 자연의 모습처럼 표현한 것은 물론, 빠르게 건조돼 올라가는 물방울의 모습을 초고속으로 촬영, 비주얼을 통해 제품 기능을 직관적으로 표현했습니다.

또한 옷감 시즐 뿐만 아니라 건조기에서 초대형 이불을 뽑아내는 장면 역시 고속 촬영기법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특수 촬영을 통해 프리미엄한 비주얼 표현을 가능케 했습니다.

* 광고관련 정보
광고주 : 삼성전자
광고유형 : TVC
집행기간 : 3월 23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