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6월 첫째주…참여를 유도하는 한 컷
[이거봤어?] 6월 첫째주…참여를 유도하는 한 컷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8.06.1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별_마이구미 #태신목장 #공항히든스팟 #크리에이티비티_그게답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6월 첫째주(6/4~6/10)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오리온이 마이구미 제품을 이용, 가상의 지역별 상품을 공개했습니다. 

한우 육즙이 그대로 있는 ‘마이횡성’, 고추장 매운맛이 생생한 ‘마이순창’, 호두의 고소함이 그대로 있는 ‘마이천안’, 해조류의 신선함을 담은 ‘마이완도’까지.

가상의 마이구미 상품 '마이완도'. 오리온 페이스북 페이지 
가상의 마이구미 상품 '마이완도'. 오리온 페이스북 페이지 

장난기 가득한 게시물에 소비자들도 합세합니다. 마이포항 과메기맛, 마이이천 쌀맛, 마이여수 갓김치맛 등 각자 속한 지역의 대표 음식들이 줄줄이 등장하네요. 

바이럴을 위한 소비자 참여 유도, 성공적!?

쾌청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곳곳에서 나들이 소식이 이어집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페이지는 1년 치 인생 사진을 건질만 한 명소를 추천했습니다. 바로 충청남도 당진에 위치한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여기에는 양목장, 소목장, 청보리밭 그리고 곳곳에 포토 스팟이 마련돼 있다고 합니다. 

충남 당진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전경. 대한민국 구석구석 페이지

이 정도면 인생 사진 기대해봄 직하죠?

인천공항은 “환승 시간에 즐기는 나만의 히든 스팟(hidden spots)을 알려주세요”라는 말과 함께 네 군데 공간을 추천했습니다.

한국 문화 박물관, 냅 존(Nap Zone), 하이네켄 바, 스몰 클래식 콘서트 등인데요. 끊임없이 새로운 공간이 나오는 공항은 여행의 설렘과 함께 그 자체로 특별한 기분을 선사하네요.

인천국제공항이 추천하는 4가지 터미널 공간. 인천국제공항 페이스북 페이지

나들이도 좋지만 이번 주엔 가장 먼저 챙겨야 할 일이 있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려야 할 권리이자 지켜야 할 의무인 6‧13 지방선거 투표.

하지만 투표소의 문턱을 넘는 것조차 어려운 사람들이 있는데요. 이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고령의 어르신, 장애인 등을 위한 투표 편의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투표 안내 요원이 큰 글씨와 그림으로 구성된 투표 가이드북을 통해 투표 방법을 설명합니다. 특히 손, 팔 등 움직임이 불편한 유권자를 위한 특수형 기표 용구를 배치해 단 한 명도 소외되지 않도록 노력한 모습입니다.

버거킹x락앤락 환경의 날 맞이 이벤트. 버거킹 페이스북 페이지

사회적 의제에 브랜드가 관여한 사례도 있습니다. 

버거킹은 지난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락앤락과 손잡고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나섰습니다. 개인 컵 5회 사용 시 음료 1회 무료 제공 등 소소한 이벤트를 통해 일회용품을 지양하자는 뜻을 전달했습니다.

이런 이벤트가 아니더라도 365일 환경보호에 동참해야겠죠?

아디다스 풋볼은 FIFA 러시아월드컵을 앞두고 메시, 포그바, 손흥민 등 56명 스포츠 스타가 참여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했습니다.

‘크리에이티비티, 그게 답이야(Creativity is The Answer)’ 메시지를 통해 짜인 틀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영감을 줍니다.

 

장벽 따위는 없애버려. 모두 하나가 되는 거야. 대본 따위는 던져버려. 새로운 룰을 만들어봐. 크리에이티비티, 그게 답이야. 이젠 네 차례야.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6.4~6.10)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카카오뱅크 전국 모든 ATM & 이체 수수료 면제 혜택이 쭈욱~ 이어집니다 6.7 20786
아디다스 풋볼 Creativity is the answer. 6.5 11346
버거킹 버거킹은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동참하겠습니다 6.5 9456
오리온 마이구미에서 느껴지는 한우육즙 실화? 6.5 9450
청하 청하는 왜 슈퍼에서 팔죠...? 6.7 6252
인천 국제 공항 Let us tell you about some hidden spots where you can enjoy your transfer time. 6.8 5729
네이처리퍼블릭 지난번 귀를 호강시켜준 EXO의 ASMR영상 기억하시나요? 6.4 4346
공정거래위원회 여전히 계속되고 있는 대리점 분야 불공정 거래 관행!  6.4 4229
대한민국 구석구석 1년치 인생사진 여기서 다 건진다 #당진 #태신목장 6.4 2508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모든 유권자가 편리하게 투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6.5 2103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