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6월 둘째주(6/11~6/17)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
[더피알=이윤주 기자] 2018 러시아월드컵이 시작되면서 온라인상에도 월드컵 관련 콘텐츠가 봇물을 이룹니다. 이 열기에 카드사들이 적극 합류했습니다.
비씨카드는 ‘승리를 위한 응원’ 이벤트를 펼쳤습니다.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댓글만 남기면 응모 완료. TV, 플레이스테이션, 치킨 교환권 등 축구와 연관 있는 경품만을 내걸었다는 점이 독특합니다. 경품에 따른 제세공과금은 BC가 부담한다는 디테일까지 신경썼네요.
신한카드는 ‘축구를 맞이하는 흔한 핸드폰 속 알람.jpg’라는 제목의 사진 한 장을 올렸네요. 휴대폰 알람 속 비어있는 대한민국 경기 상대를 맞추는 퀴즈인데요.
6월 18일 스OO전, 6월 24일 멕OO전, 6월 27일 독O전. 너무 쉽죠?
롯데카드는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에서 열리는 ‘2018 FIFA 월드컵 VISA FOOTBALL NIGHT’ 티켓을 내걸었습니다. 함께 가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면 되는데요. 경기 중계 후 넉살, 딥플로우, 이로한 등이 참여하는 콘서트도 준비했다고 합니다.
축구 응원에는 ‘치느님’도 빠질 수 없죠. 오랜만에 특수를 맞은 관련 업계의 마케팅 열기!
치킨매니아는 18일 저녁 9시에 진행되는 스웨덴전 응원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경기 예상 스코어와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치킨을 쏘겠다는 건데요. 맞추든 못 맞추든 크게 상관 없다고요.
교촌치킨은 치킨의 소비량이 급증하는 때에 맞춰 소비자들의 선호도 파악에 나섰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를 패러디한 ‘(소비자의) 생각이 알고싶다’로 반응투표를 실시한 건데요. 퍽퍽한 가슴살을 먼저 먹는지, 비교적 물렁한 다리 혹은 날개를 먼저 먹는지를 알고자 함이네요.
결과는 물렁살의 압도적인 승리!
서울시는 거리 응원전을 응원 타입별로 맞춰서 선택할 수 있도록 홍보했습니다. 열정적인 프로응원러라면 광화문광장으로, 가족단위 차분한 응원은 서울광장으로 가면 될 것 같습니다.
자정 너머까지 경기가 진행되는 멕시코전과 독일전에는 경기 종료 시간대에 맞춰 지하철 2호선 및 79개 버스노선 막차시간을 연장한다는 꿀팁도 전달했네요.
자, 이젠 응원 준비 하실까요?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6.11~6.17)
페이지 | 게시물 | 게시일 | PIS |
옥션 | 쪼렙탈출 삽겹쪼리 | 6.13 | 28935 |
한화데이즈 | 꿈 꾸는 어른들을 위한 수학여행 | 6.12 | 19939 |
11번가 | 11초 톡! 이제 옷에 뭐 묻을 걱정 끝! | 6.12 | 11801 |
치킨매니아 | 6월 18일 저녁 9시에 진행 되는 #스웨덴 VS #대한민국 축구경기 | 6.11 | 6647 |
교촌치킨 | 다리와 ~ ↗ 날개를~ ↗ 먼저 먹는 사람 ↘ 가슴살부터~↗ 먹는 사람 ↘ | 6.11 | 6451 |
비씨카드 | #댓글로_대한민국_응원하고_경품받아가자 | 6.12 | 6289 |
신한카드 | #이벤트 축구를 맞이하는⚽ 흔한 핸드폰 속 알람.jpg | 6.14 | 3842 |
롯데카드 | We, the Reds! 함께 외쳐볼까?! | 6.11 | 3423 |
경찰청 | <경찰관들 엄마 미소 겨우 참은 영상.avi> | 6.15 | 2735 |
서울시 | 월드컵 거리응원? 타입별로 골라 ㄱㄱ | 6.14 | 1333 |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