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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사기 잡고 크리에이티브 평가하는 AI
광고 사기 잡고 크리에이티브 평가하는 AI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18.06.29 13:45
  •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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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대한 유효 데이터 확보가 관건…거대 IT공룡 독식 우려도
AI가 광고 크리에이티브 영역에도 활용되는 가운데, 효과분석 및 광고 사기를 잡는 영역으로도 확장해나가고 있다.
AI가 광고 크리에이티브 영역에도 활용되는 가운데, 효과분석 및 광고 사기를 잡는 영역으로도 확장해나가고 있다.

▷광고 만드는 AI에 이어...

[더피알=안선혜 기자] 다양한 주체들이 AI를 활용해 광고 시장에서 활용성을 시험해보는 단계에 있다 보니, 관련 기술을 공급하는 업체들은 많지만 시장이 언제까지 지금 같은 모습으로 갈지는 알 수가 없다.

박재항 하바스코리아 전략부문 대표는 “정교함에서 조금씩의 차이는 있겠지만, 이 시장(AI 활용 광고 시장)의 진입 장벽 자체가 그렇게 높은 것 같지는 않다”면서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결국에는 가장 많은 데이터를 가진 선두 IT주자들이 독과점 체제를 형성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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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종 2018-08-03 03:5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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