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6월 넷째주(6/25~7/1)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
[더피알=이윤주기자] ‘평범함 속에서 특별하기를 바라지 마라’는 말이 있죠. 페이스북 타임라인에서 벌어지는 콘텐츠 경쟁이 이 같은 사실을 새삼 일깨웁니다.
여름 시즌이 시작되면서 11번가는 물놀이 필수템인 ‘오리손 부스터’를 들고 나왔습니다. 손가락 사이에 끼고 물속에 들어가면 오리발과 같은 원리로 저항력을 이용해 빠르게 나아갈 수 있게 해준다고요.
물과 흡사한 색상으로 착용해도 티가 나지 않는 점은 다행인 건가요..?
옥션은 스타워즈 캐릭터 모양의 토스터기를 홍보합니다. 빵을 넣으면 은하 제국의 로고가 새겨진 채로 구워집니다.
조금 ‘웅장한 빵굽기’가 될 순 있지만 스타워즈 헤비 팬들에겐 워너비 아이템으로 떠오르겠네요.
에뛰드 하우스는 음료수병 모양의 틴트 제품을 이용해 틴트 자판기를 만들었습니다. 독특한 디자인이 색상, 발림성, 재질 등의 고려 요소를 이길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예시네요.
90년대에 방영된 세일러문을 기억하시나요?
영롱하게 빛나는 요술봉이 갖고 싶어 장난감으로나마 대리만족을 하기도 했었는데요. 어른이 됐다고 이 마음이 쉽게 사라지진 않나 봅니다.
시계·주얼리 브랜드 로이드가 이러한 키덜트(kid+adult)를 위해 세일러문 요술봉 반지를 선보였습니다.
세일러전사 5인의 요술봉에 박혀 있는 구슬색을 본따 만든 5가지 반지는 어릴 적 세일러 덕후였던 사람들을 추억에 잠기게 하네요. “문크리스탈 파워 빛으로 얍!”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는 덕업일치의 정수를 보여주며 자사 광고모델을 홍보합니다. 라네즈 직원으로 추정되는 어느 분의 자리 사진 한 장으로요.
선풍기, 마우스패드, 부채, 엽서, 브로마이드 등 온통 박서준으로 가득 차 있는데요. 심지어 야근해도 행복하다고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덕업일치의 기쁨을 나누기 위해 또 다른 덕후를 찾는 댓글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경품은 굿즈 세트!
가위바위보, 사다리타기, 제비뽑기…. 술래 한 명을 고르기 위해 흔히 했던 게임이죠. 요새는 좀 다르다고 합니다.
엠앤엠즈는 페이스북 댓글 창에 @(태그)를 치면 먼저 등장하는 친구를 지목하는 일명 ‘태그뽑기’를 알려줍니다. 누가 뜨는지 확인하기 위해 댓글을 남기는 사람들.
지목당한 누군가는 영문도 모른 채 엠앤엠즈를 사주게 생겼네요. 이상 엠앤엠즈의 손 안 대고 강매(?) 성공하는 방법이었습니다.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6.25~7.1)
페이지 | 게시물 | 게시일 | PIS |
버드와이저 코리아 | 5천만이 감동했습니다. 고맙고, 자랑스럽습니다. | 6.28 | 56265 |
11번가 | 계곡, 빠지, 바다 물놀이 필수템.jpg | 6.26 | 12800 |
M&M's Korea | @눌렀을 때 맨 위에 뜨는 친구가 엠앤엠즈 쏘는거임! | 6.29 | 12764 |
LLOYD THE GIFT | 로이드 X 세일러문 요술봉반지 출시 | 6.28 | 7685 |
에뛰드하우스 | 소장욕구 뿜뿜 NEW 탄산 톡 틴트 자판기 4종 세트 | 6.25 | 7536 |
KT | 기다렸어.. 이 잠금화면 | 6.26 | 5672 |
라네즈 | 이것이 바로 #덕업일치 | 6.29 | 5022 |
옥션 | #아임유어빵 #스타워즈토스터 | 6.26 | 4787 |
경찰청(폴인러브) | 경찰관의 마지막 무전, '뜨거운 눈물...!!' | 6.29 | 4274 |
맥심티오피 | 한남동 맥심 플랜트 티오피 팝업스토어 오픈! | 6.29 | 3043 |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