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여름을 신나게 즐기는 법
[광고多] 여름을 신나게 즐기는 법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8.07.10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가철 앞두고 숙박앱 공세 속 모바일게임 여전히 강세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의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7월로 달이 바뀌었지만 광고시청률 톱30 순위는 큰 변화가 없다. 모바일게임의 강세 속에서 휴가철을 앞두고 공격 홍보에 나선 숙박앱이 다수 포진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우선 여기어때는 숙박예약을 넘어 액티비티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알리는 광고를 집행 중이다. 2015년 말부터 함께 한 모델 신동엽을 통해 따분한 일상을 보내는 이들에게 신나는 액티비티를 제안하는 내용으로 468.82 GRP로 8위를 차지했다.

트리바고도 전주 대비 광고 집행건수를 늘리며(486건→691건) 641.99 GRP를 기록했다. 광고시청률 순위 역시 7위에서 2위로 상승했다.

중독성 있는 노래와 춤으로 흥을 돋워주는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야놀자는 11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 주간 1359번 전파를 탄 해당 광고는 453.48 GRP를 달성했다.

여름이 무르익어가는 시점에서 흥겨운 휴가 분위기로 브랜드 색깔을 드러내는 광고도 있다.

13위 코카콜라는 핫한 남자들 박보검과 방탄소년단을 동시에 내세웠다. 무덥고 지루한 여름날을 짜릿하게 깨워주는 에너지를 전달한다. 한 주간 1510번 집행돼 419.05 GRP를 누적했다.

7월 첫째주(7월 2~8일) 광고시청률 1위는 모바일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다. 새롭게 등장한 오크 종족의 플레이 화면을 담았다. 광고시청률도 전주 387.00 GRP에서 839.71 GRP로 두 배가량 많아지며, 순위가 15위에서 1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리니지2의 상승세에 비해  전주 1위였던 메이플스토리는 6위(50 GRP)로 내려 앉았다. 집행건수도 2408회에서 절반 정도 줄어 1185회를 기록했다.

한화그룹은 새로운 기업PR 광고를 선보였다. 청년들의 창업과 취업을 지원하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드림플러스’에 대한 이야기다. 광고는 멘토들의 목소리를 통해 꿈에 대한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전하며 370.4 GRP, 21위를 차지했다.

TV광고 시청률 톱30 (7.2~8)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리니지2 레볼루션 839.71 2812
2 트리바고 641.99 691
3 삼성화재 601.29 803
4 OK그룹 552.09 1532
5 코웨이 시루직수 정수기 534.61 626
6 메이플 스토리 490.50 1185
7 맥도날드 맥올데이세트 476.27 1526
8 여기어때 468.82 674
9 명인 메이킨큐 467.80 852
10 하이마트 465.58 449
11 야놀자 453.48 1359
12 쉐보레 421.31 669
13 코카콜라 419.05 1510
14 쉐보레 더 뉴 스파크 399.56 715
15 삼성 QLED TV 386.98 676
16 키움증권 385.38 844
17 LG 트롬 건조기 383.29 447
18 다우니 374.15 741
19 센시아 374.15 739
20 아이폰X 371.56 518
21 한화그룹 PR 370.49 572
22 LG G7 씽큐 367.11 842
23 인사돌 플러스 365.01 558
24 아사히 수퍼드라이 351.85 2487
25 풀케어 네일라카 346.83 748
26 명인 이가탄 339.94 669
27 맥심 티오피 332.73 870
28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329.07 798
29 웰스팜 322.18 496
30 KB국민카드 319.69 124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