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7월 셋째주…더위 타는 콘텐츠
[이거봤어?] 7월 셋째주…더위 타는 콘텐츠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8.07.2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사해진쌍쌍바 #얄미운엠앤엠즈 #청하페북지기_소감문 #더위잊은_경찰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7월 셋째 주(7/16~7/22)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저마다의 방식으로 더위를 잊기 위한 노력을 콘텐츠에 녹여 내는 페북지기들 소식입니다.

엠앤엠즈(M&M’s) 초콜릿 페이지는 프로필을 바꾸었습니다. 에어컨, 선풍기, 수박 등 여름 필수품에 둘러싸인 채 “아 더워.. 나 녹으면 안 되는데..”라며 얄미운 표정을 짓는 레드 초콜릿 캐릭터의 모습이네요.

최근 프로필을 바꾼 엠앤엠즈. 엠앤엠즈 페이스북 페이지

엠앤엠즈 페이지는 소비자의 댓글에 따라 재치 있는 답변을 해주는 콘셉트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반응을 이끌어내기도 하네요.

맨날 너 먹다가 이빨 썩어서 치과왔잖아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나때문임?

확 녹아버려라 → 나한테 욕하는줄 덜덜

빨리 냉장고에 들어가 노란색 멍청이랑 → 옐로우가 좀 바보같긴해도 착한애라구!!

키세스나 먹으러 갈깡 → 아니 (정색)

롯데리아는 더운 여름 날씨에 맞춰 대표상품이 아닌 사이드메뉴 빙수의 존재감을 부각시켰습니다. “오늘같이 더운 날엔 빙수 양손으로 먹어줘야 함”이라며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었습니다.

빙수는 양손으로. 롯데리아 페이스북 페이지

옥션은 “왠지 치사해진 쌍쌍바 근황”이라며 아이스크림 제품을 강조합니다. 둘이 나눠먹는 아이스크림으로 알려졌지만, 이 제품명은 ‘혼자 먹는 쌍쌍바’로 막대가 하나네요. 하지만 양이 줄어들었...읍읍.

혼자 먹는 쌍쌍바. 옥션 페이스북 페이지

전주시민들에게 반가운 소식입니다. 이른바 ‘한 여름에도 입김이 나오는’ 전주빙상경기장을 다음달 31일까지 무료로 개방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니 스케이트장 아닌 지상층 관람석을 개방한다는 것이었네요. 그래도 여름 저녁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시원한 휴식 공간이 되어 주겠죠?

기발한 아이디어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청하 페북지기. 이번엔 실시간 급상승 1위에 ‘청하’가 올라왔다는 기념으로 소감(?)을 발표했는데요. 길고도 진지합니다. 그런데.. 이 청하가 그 청하가 맞나요?

검색어 1위에 오른 청하. 청하 페이스북 페이지

 

“하...우선 감사드립니다. 전 아무것도 한 게 없습니다. 차려진 술상에 잔 하나 올렸을 뿐, 옆에서 도와주신 덕분에 이렇게 1위 할 수 있었습니다. 콘텐츠를 만들면서 ‘아니 내가 이런 것까지 찍고 앉아있어야 하나’하는 자괴감이 들 때도 있었는데, 그때마다 법인카드로 맛있는 거 사 먹으면서 힘낼 수 있었습니다. 힘들 때마다 여러분들이 눌러주신 따봉 보면서 매일을 다잡습니다. 팬 여러분께 정말 제일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더 성장하고 노력하는 청하 되겠습니다.”

그런가하면 더위를 이겨내고 자신의 역할에 최선을 다 하는 이들의 모습도 눈에 띕니다.

부산경찰은 부산진경찰서 당감지구대 소식을 전했습니다. 지구대 문을 열고 들어온 한 아주머니는 울먹이며 “전 재산 500만원을 쓰레기로 착각해서 버렸소...도와주소....그 돈 못찾으면 나는 죽소”라고 말합니다. 가방 안 검정봉투에 넣어둔 500만원을 쓰레기로 착각해 버리고 말았다는 건데요.

사연을 들은 정민기 순경과 백혜진 순경은 30도도 넘는 날씨에 골목으로 달려 나가 쓰레기 더미를 뒤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찾아내고야 맙니다. 땀으로 흠뻑 젖었지만, 그 순간만큼은 더위도 느껴지지 않았다는 두 순경의 멋진 이야기였습니다.

잃어버린 돈을 찾아준 경찰. 부산경찰 페이스북 페이지

마지막 소식입니다. LG전자는 “MBC ‘구내식당’ 속 남의 회사는 어디일까요?”라고 질문을 던졌습니다. 구내식당은 기업에 직접 들어가 내부의 모습을 보여주는 예능 프로그램인데요. 지난 19일 LG전자의 생생한 모습이 전파를 탔었죠. ▷관련기사: MBC ‘구내식당’에 등장한 LG, 여전히 ‘마알못’?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7.16~7.22)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옥션 왠지 치사해진 쌍쌍바 근황 7.18 26238
M&M's Korea 아 더워.. 나 녹으면 안되는데.. 7.20 9382
티몬 나한테 배린이라고 놀렸던것들 다 나와라 7.20 9099
롯데리아 오늘같이 더운 날엔 빙수 양손으로 먹어줘야 함 7.20 6480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과 어울리는 NEW모델은 누구? 7.19 5362
전주시청 한여름에도 입김이 나오는 전주빙상경기장 7.19 4064
KT 올 여름, 금세기 최고의 #웹시트콤 이 온다! 7.16 6024
청하 하...우선 감사드립니다. 7.19 3810
LG전자 MBC '구내식당' 속 남의 회사는 어디일까요? 7.17 3548
부산경찰 당감지구대 문을 더듬더듬 열고 들어온 아주머니.  7.19 3528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