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08-16 09:04 (목)
[기업 인스타 활용법 ⑤] #눈높이 기능
[기업 인스타 활용법 ⑤] #눈높이 기능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8.08.1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심사 기반 해시태그 필수…24시간 스토리로 특별하게

“내일이 올 걸 아는데 난 핸드폰을 놓지 못해
잠은 올 생각이 없대 다시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하네”

[더피알=이윤주 기자] 현대인의 삶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딘의 ‘instagram’ 가사 일부분이다. 온종일 스마트폰을 달고 지내는 우리네의 모습이 담겼다. 이와 함께 모바일 중심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인스타그램의 영향력도 덩달아 커졌다. 

기업들은 인스타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다양한 방법으로 운영되는 계정 중, 눈길을 끄는 사례를 통해 팁을 제시한다. 

제품 탐색기, 콘셉트 통일, 제2의 계정, 자랑스타그램, 눈높이 기능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서 적절한 ’해시태그(#)‘는 필수다. 고객이 관심 있는 주제를 파악한 후 알맞게 달아야 한다.

너무 많은 텍스트를 담거나 의미 없는 단어를 나열하는 TMT(투머치토커‧말이 많은 사람)는 사용자로 하여금 피로도를 안겨 준다. 명심할 건 핵심만 담아내는 센스다.

아울러 타깃이 되는 고객이 주로 쓰는 해시태그가 무엇인지를 찾고 이들의 눈높이로 바라봐야 한다. 자사 브랜드만의 고유한 해시태그를 만들고 이용자들이 검색하게 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24시간만 노출되는 ‘스토리’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다. 벤츠@MercedesBenz는 광고제작 비하인드 신을 스토리로 제작해 헤비 팬들을 위한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패션브랜드 제이크루(J.Crew)@jcrew는 스토리 기능을 이용해 반짝 세일을 알렸다. 세일 정보는 인스타 팔로어에게만 알려져 특별함을 느끼게끔 했다.

벤츠 인스타그램. @MercedesBenz
벤츠 인스타그램. @MercedesBenz

한편 인스타는 지난 5월 앱 내부에서 결제하도록 하는 기능을 도입했다. 자신의 계정에 카드 정보를 등록하면 별도의 웹사이트를 열지 않고도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커머스 기능이 갖춰지면서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도 확장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인스타를 활용한 마케팅 또한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