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08-16 09:04 (목)
[이거봤어?] 8월 첫째주…날도 더운데 이벤트나 하자
[이거봤어?] 8월 첫째주…날도 더운데 이벤트나 하자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8.08.0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동나비엔_온수vs냉수 #몰캉스_간_공주님 #ㅇㅌㅍㅋ #고독한팬미팅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8월 첫째 주(7/30~8/5)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지친 소비자를 위해 기업들이 더위 잡는 콘텐츠를 내놓고 있네요.

한겨울에나 존재감이 돋보였던 보일러 브랜드, 경동나비엔도 나섰습니다. “너의 쾌적한 여름 샤워 스타일은?”이라며 자신에 맞는 ‘쾌적 온도’로 반응 투표를 했습니다.

온수vs냉수 샤워 방법 반응 투표. 경동나비엔 페이스북 페이지

샤워는 역시 이열치열 ‘온수’ vs 뼛속까지 시원하게 ‘냉수’.

이 더위에도 온수 선호도가 더 높은 건 의외네요.

스타필드는 요즘 유행하는 공주님 놀이를 이용해 몰캉스(mall+바캉스)를 권장합니다.

요즘 유행하는 공주님놀이 콘텐츠. 스타필드

공주님 놀이란 자신을 공주라고 생각하는 화법을 사용해 표현하는 건데요. 댓글창에는 시원한 곳에서 같이 쇼핑할 이웃나라 공주들이 모이고 있네요.

여름과 어울리는 음료, 포카리스웨트는 111년 만의 기록적인 폭염을 맞아 게릴라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현재 위치한 곳의 ‘동네이름’과 ‘온도’를 댓글로 남겨주면 총 111분께 포카리 한 상자를 보내준다는 것.

폭염 맞이 게릴라 이벤트. 포카리스웨트 페이스북 페이지

전국 ‘핫’플레이스에서 남긴 이들의 댓글에서 열기가 느껴지는 듯합니다.

-용인시 에버랜드 38도. 에버랜드 우주전투기는 75도. 덥지만 손님 분들께 즐거움 드리기 위해 뜨거운 햇살을 가르고 땀 흘리며 근무하는 Cast분들과 수분충전 하고 싶어요.

-상계동 최고39도 실화? 더운 날씨에 운동까지 해야 한다니.. 정말 많이많이 힘들어요 ㅠㅠ

-요기는 세종시 체감온도 40.1도 실화????? 체대입시생이어서 토요일은 야외에서 육상운동 하는 거 실화???

-여긴 서울 홍대~ 허걱 아직 36도 미쳐어... 퇴근 할 생각 하니 사무실에서 발길이 떨어지질 않아요~ 내가 이렇게 회사를 좋아하는 사람이 아닌데... ㅜ,ㅜ

신한카드 페북지기는 자신의 바람을 게시물에 고스란히 적어놨네요.

“지금 당장이라도 뛰어들고 싶은 바로 그곳” #ㅇㅌㅍㅋ_가야되는데 #요즘_겨터파크만_개장중

ㅇㅌㅍㅋ이벤트. 신한카드 페이스 페이지

그림 속 초성을 맞추고 같이 가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면 이벤트 참여 완료. 링크를 누르면 워터파크 할인 정보를 모아놓은 신한카드 블로그로 이동해 ‘ㅇㅌㅍㅋ’ 관련 팁을 얻을 수 있네요.

그런가 하면 비씨카드는 ‘세상에서 가장 고독한 팬미팅’을 소개합니다. 오직 채팅으로 소통하는 독특한 묵언 콘셉트로, 오는 25일 열리는 유병재 팬미팅입니다.

유병재 팬미팅. 비씨카드 페이스북 페이지

평소 내성적이고 낯가림이 심한 성격이라고 밝힌 유병재가 자신과 같은 성향을 가진 팬들을 위해 기획했는데요. 팬미팅 티켓은 10초 만에 매진됐다고 합니다. 

이에 비씨카드는 꼭꼭 숨어있는 유병재 팬들을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티켓을 주는 이벤트도 열었습니다. 티켓팅에 실패한 내성적인(?) 팬들은 티켓을 위해 열심히 덕밍아웃 중.

이번 여름 폭염은 가히 ‘재난’ 수준입니다. 새로운 재난으로부터 국민건강을 지키는 질병관리본부가 페이스북 홍보로 덩달아 바빠진 모양입니다.

“폭염 속 오아시스가 되고 싶다”는 바람을 나타내며 페이지 좋아요를 권장하고 나선 건데요. 좋아요를 누르고 친구를 태그한 후 “올 때 메로나~”라는 댓글을 남기면 실제 메로나를 준다고요.

좋아요 이벤트. 질병관리본부 페이스북 페이지

재난 같은 폭염 속 오아시스가 되어 주기엔... 뭔가 소소하죠?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달 30일부터 사흘간 여름휴가를 보내고 청와대로 복귀했는데요. 당시 문 대통령이 책을 읽는 모습의 사진이 언론에 소개되며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의 <소년이 온다>, 김성동의 <국수>, 진천규의 <평양의 시간은 서울의 시간과 함께 흐른다> 등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여름 휴가 중 책을 읽고 있다. 청와대 페이스북 페이지

교보문고에 따르면 책 목록이 발표된 이후 해당 책의 판매량이 20.7배나 증가했다고요. 출판가가 예상치 못한 ‘대통령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네요.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7.30~8.5)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경동나비엔 여러분들의 쾌적한 여름 샤워 방법은 뭔가요? 8.2 7216
M&M's Korea 엠앤엠즈는 내가 먹을게  계산은 누가 할래? 너?ㅋ 8.1 6058
스타필드 #스타필드하남  오늘 날씨 너무 위험해 7.30 4581
청와대 <책과 자연이 있는, 대통령의 휴가> 8.3 4315
LG전자 [스마트폰의 달인] #10 'LG G7 씽큐' 7.31 4214
신한카드 지금 당장이라도 뛰어들고 싶은 바로 그곳 8.1 3941
KT그룹 더워도 너무 더운 요즘, 내가 갖고 싶은 히어로의 능력은?  8.2 3801
비씨카드 #셀럽 #유병재 #팬미팅 우주 최초 절대! 침묵 팬미팅! 8.1 3764
Pocarisweat 현재 계신 곳의 '동네이름'과 '온도'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8.1 3667
질병관리본부ㆍ1339 폭염 속 오아시스가 되고 싶은 달콤시원한 이벤트! 8.1 2180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