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8월 둘째주…나도 모르게 빠져드는 매력
[이거봤어?] 8월 둘째주…나도 모르게 빠져드는 매력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8.08.1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S콜라 #EDM_해군군가 #이적콘테스트 #승헌쓰_KT #돌아온_옥수수이벤트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8월 둘째 주(8/6~8/12)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마케팅을 위한 온갖 크리에이티브를 고민하지만 즉시 효과는 역시 스타마케팅만 한 게 없나 봅니다.

이를 노리고 홈플러스가 “홈플에 BTS가 떴다”는 속보로 팬들을 불러 모읍니다. 소장가치가 있는 한정품이라는 설명과 함께 방탄소년단으로 래핑한 코카콜라 사진 업로드! 

홈플러스 한정판 BTS 콜라. 홈플러스 페이스북 페이지 

공개 즉시 팬들의 후기로 가득찬 댓글창. 이 틈에 홈플러스는 방탄 움짤로 일일이 댓글을 달아주며 팬들의 마음을 다시 한 번 저격합니다.

이 시대 의인을 찾고 숨겨진 선행을 알리는 LG가 이번엔 어떤 인물에 주목했을까요.   

지난달 서울 성동구 옥수나들목 한강에 한 여성이 물에 빠진 사건이 발생했는데요. 당시 한강변을 달리고 있던 한 남성이 지체 없이 강물로 뛰어들었습니다. 그는 능숙한 수영 솜씨로 여성에게 접근해 구명환을 던졌고, 뭍으로 돌아올 때까지 “괜찮습니다. 힘내세요”라며 힘을 실어줬다고 합니다.

그사이 출동한 경찰이 구조자 신원을 물었는데 해군 출신임을 밝힌 직후 홀연히 현장을 떠났다는데요. 알고보니 학군사관후보생(ROTC)으로 임관해 28년간 해군에 재직하고 전역을 앞두고 있는 현직 해군 장교 김용우 중령이었습니다. 

LG 의인상을 수상한 김용우 중령. LG 페이스북 페이지

전쟁이 터지면 군인은 적과 싸우지만, 평시에는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것이 본업이라는 그의 참다운 군인정신에 박수를 보냅니다.

대한민국 해군 페이스북 페이지는 독특한 시도로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있는데요. 해군의 각종 소리를 모아 EDM 느낌의 군가 ‘바다에 산다’를 완성했습니다. 

탐조등 여닫는 소리, 전역을 3일 앞둔 말년 병장의 환호성, 식사를 준비하는 조리병의 칼질, 보슨 파이픈 소리, 도어 폐쇄 소리, 타종 소리 등... 다양한 상황의 소리가 뒤섞여 B급 군가가 완성되는군요.

군의 흔치 않은 행보에 다양한 의견이 쏟아집니다. 

“해군에 오면 이렇게 되는 걸까 이런 사람들만 해군에 가는 걸까” “해군 마약 합법인가 ㅋㅋㅋ” “소름 돋는 퀄리티와 얼탱이 없어서 계속 보게 됨 ㅋㅋㅋ” “이건 무슨 장르냐 ㅋㅋㅋ 원곡을 내놔라.. 띵곡인데”

현대카드는 조금 더 달콤한 소리를 준비했습니다. 이적에게 직접 노래를 들려주고 그가 직접 고르는 ‘이적 커버곡 콘테스트’입니다.

선발을 앞두고 현대카드는 지원 영상 미리보기를 공개했습니다. 지난 6월 종영한 채널A ‘하트시그널’에 등장했던 정재호씨가 부른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부분을 게시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네요.

KT 웹시트콤 ‘느껴, 지니’에 출연한 유튜버 ‘승헌쓰’에 대한 KT의 애정이 남다릅니다. 승헌쓰의 팬이 “올해 홍대입구역에 승헌쓰 생일광고 걸어야겠다”고 말한 멘트에 KT가 응답한 건데요. 

“광고비는 KT가 낼 테니 누리꾼 슨배님들은 기깔나는 생.축 메시지를 남겨주시람서”라며 팬들의 참여를 유도합니다.

승헌씨 생일광고를 위한 KT의 공모. KT 페이스북 페이지

잊을만하면 열리는 충주시의 옥수수 이벤트가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왔습니다. ▷관련기사: “웃기려고 한건 아닌데…” 빵 터진 충주시 페이스북

댓글, 좋아요, 공유 등 세 가지 미션을 성공하면 응모가 완료되는데요. 추첨을 통해 대학찰옥수수 한 박스를 증정한다고요. 

충주시 옥수수 이벤트. 충주시 페이스북 페이지

해를 거듭할수록 PPT 실력이…. 그대로네요.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8.6~8.12)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홈플러스 [속보]홈플에 BTS 떴다⁉ 소장가치 UP! 한정판 BTS 콜라! 8.9 15078
LG 전역을 앞둔 해군 중령이 한강에 뛰어든 사연 8.9 6405
11번가 수능 D-100! 100일이면 충분해! 8.7 5679
Republic of Korea Navy <네이비 사운드 : 해군의 소리를 찾아서 / 제1편 함정> 8.9 5053
현대카드 [이적 커버곡 콘테스트 - 지원 영상 미리보기 #남자솔로편]  8.10 4448
KT #느껴지니 #승헌쓰생일 #홍대입구역 광고 가쟈가쟈!  8.9 4414
삼성전자 뉴스룸 펜으로 사진을 찍다?! 리모컨이 된 S펜! 8.10 3692
충주시 옥수수 이벤트 시작 #옥수수 #이벤트 #충주대학찰옥수수 8.7 3625
Starbucks Korea 매월 10일은 일회용컵 없는 날! 8.8 3303
채널CJ 이영자 신조어 탄생.jpg 그릇 폐소공포증ㅋㅋㅋ 8.6 3060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