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8월 셋째주…대놓고 광고지만 계속 보고싶네
[이거봤어?] 8월 셋째주…대놓고 광고지만 계속 보고싶네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8.08.20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상교재_친구유형 #엔제리너스_부산여행 #추위방위대_히트레인저 #머쓱시리즈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8월 셋째 주(8/13~8/19)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초중고 학습교재인 비상교재 공식 페이스북이 생생하게 고등학생의 삶을 재연했습니다. 쉬는 시간에 꼭 있는 친구 유형입니다.

이유 없이 복도를 뛰어 다니는 ‘복도 전력질주형’, 이어폰 꼽고 노래‧춤을 시전하는 ‘흥부자형’, 서랍에서 계속 과자가 나오는 ‘인간 매점형’, 책상을 이어 붙여 그 위에서 자는 ‘프로숙면러’, 칠판 앞에서 선생님을 따라하는 ‘선생님 성대모사형’ 등입니다.

마지막에는 아랑곳하지 않고 공부하는 ‘개념유형’을 소개하는데요. 비상교재가 출판하는 ‘개념 유형’ 문제집을 광고하기 위함이었네요. 대놓고 광고해도 콘텐츠만 재밌으면 괜찮다는 좋은 예시가 아닐까 싶습니다.

73주년 8.15 광복절을 맞이해 여러 기업들이 연관된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한화데이즈는 청계천 삼일교 아래 조성한 공간을 홍보합니다. 민족 열사들의 행진으로 시작된 3.1운동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삼일교. 벽에 새겨져 있는 글귀가 와 닿네요.

청계청 삼일교 아래 한화 불꽃길.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페이지
청계천 삼일교 아래 한화 불꽃길.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페이지

 

봄꽃도 흐드러지게 피기 전에 거리로 쏟아져나온 불꽃이 있었다
열여덟 소녀도 두 아이의 아버지도 그렇게 독립의 불꽃이 되었다
흙으로 돌아가 꽃으로 피었다

여기 삼일교 아래
한화 불.꽃길에

LG는 독립운동 역사 뒤편에서 알려지진 않았던 이들, 오렌지농장에서 일했던 노동자들의 이야기를 카드뉴스로 만들었습니다.

이 중에는 도산 안창호 선생도 있었는데요. 당시 미주에 살던 한인 동포들은 대부분 농장이나 세탁소에서 힘들게 일했다고요. 이들의 고통을 외면할 수 없었던 안창호 선생은 한인들과 함께 오렌지와 사탕수수를 수확했다고요.

오렌지농장 노동자 안창호. LG 페이스북 페이지
오렌지농장 노동자 안창호 카드뉴스. LG 페이스북 페이지

오렌지 한 개를 따더라도 정성껏 따는 것이 나라를 위하는 일입니다. 우리가 정성스럽게 오렌지를 따면 한국에 대한 미국인의 생각을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매출이 높아지면 우리의 소득도 향상되어 독립운동을 도울 수 있습니다.

강남구에 위치한 도산안창호 기념관에서 그의 정신을 엿볼 수 있는데요. 지난 2015년부터 현충시설 개보수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LG하우시스는 20년이 지나 노후된 기념관의 바닥재 등을 교체하는 개보수 공사를 진행했음을 홍보합니다. LG가 또….

엔제리너스커피는 1박 2일로 부산 여행을 떠날 때 꼭 들려야 할 곳을 짚어주는 영상에 자사 매장 세 군데를 넣어놨네요.

송정 바다가 한 눈에 보이는 부산 송정점, 스페셜티를 운영하는 아이온시티점, 매장에서 직접 빵을 구워주는 부산 극장점 등입니다.

예상치 못하는 상황을 연출해 B급 광고를 선보이는 티몬.

이번엔 추위방위대 히트레인저 5인방이 지구를 얼리러 온 얼음괴인을 막는 영웅물로 구스패딩 편입니다. 히트레인저 6번째 멤버를 절찬 모집 중이라네요.

벌써 롱패딩을 준비해야 할 때가 된 건가요!?

마지막으로 트렌드를 파악하자마자 바로 자사 게시물에 적용해버린다는 롯데리아를 소개합니다. 유행하는 짤, 드립, 시리즈 등을 변형해 자사 페북에 녹여내는 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번엔 머쓱시리즈입니다. 이는 머쓱한 모습으로 식은땀을 흘리는 사물을 보여주는 언어유희인데요. ‘머쓱타드’로 시작해 다양한 시리즈가 등장했죠. 롯데리아는 이를 놓치지 않고 제품명을 머쓱시리즈로 탈바꿈합니다.

롯데리아 머쓱 시리즈. 롯데리아 페이스북 페이지
롯데리아 머쓱 시리즈. 롯데리아 페이스북 페이지

‘티렉쓱’ ‘롱치즈쓱틱’ ‘핫크리쓱피버거’ ‘메론큐브빙쓱’….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8.13~8.19)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비상한 내 친구 쉬는시간에 꼭 이러는 애들 100% 있음 여러분은 어떤 유형인가요? 8.13 7607
한화데이즈 73주년 광복절을 맞아 그냥 걸어도 좋지만, 알고 걸으면 더 좋은 길! 8.14 7356
11번가 희망쇼핑, 청춘을 응원합니다  8.15 5833
엔제리너스커피 청량미 뿜뿜, 1박2일 부산 우정여행 (ft. 엔제리너스 커피) 8.14 5676
이니스프리 역대급 MLBB #비비드코튼잉크 가을컬러 8.17 5372
LG 독립운동 역사 뒤에는 오렌지농장의 노동자들이 있었습니다.  8.15 4910
롯데리아 머쓱 시리즈 아니..;;; 요즘 이런 게 유행이라고 하던데…? 8.14 4534
티몬 지구를 얼리러왔다!!!  ...뭐지 이 병맛 광고는......? 8.16 4036
케이뱅크 드디어!! 만 17세 이상 고등학생 여러분들도 케이뱅크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8.14 3097
Google Play 맘 놓고 놀아본 게 언제였더라  8.13 2961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