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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잇 콘텐츠②] 내 취향 네 취향? 모여!
[2030 잇 콘텐츠②] 내 취향 네 취향? 모여!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8.09.07 11:1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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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행동 패턴이 가져온 8가지 트렌드
일상문화를 만드는 취향의 공동체 ‘취향관’.

[더피알=이윤주 기자] 2030은 정의할 수 없는 세대라고 하지만 행동 패턴을 관찰하면 트렌드를 알게 된다. 욜로(YOLO), 소확행, 탕진잼, 가심비 등은 이들을 수식하는 신조어들이다. 미래가 아닌 일상에서의 작은 행복을 찾는 젊은 습성이 잘 반영돼 있다. 한쪽에선 ‘힐링’ ‘쉼’ 등의 키워드가 두드러지기도 한다.

기성세대와 다른 2030만의 특징을 살피며, 이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생생하게 녹아든 일상의 단면과 파생된 콘텐츠 트렌드를 짚었다.

[게재순서] 리뷰 읽다가 시간 다 갔네 l 내 취향 네 취향? 모여 l 클립으로 핵심만 골라보자 l 짧고 강렬하게 말해줘 (with 감성) l 안 해주면 내가 직접 하지 뭐~ l 사진? 독특하고 특별하게 l 날 모르는 당신을 믿어 l 다 귀찮으니 멍이나 때리련다

맥주 마시며 독립영화 보는 걸 좋아한다.
친구들은 이런 취향을 이해하지 못한다.
함께 영화를 보고 이야기를 나눌 사람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던 찰나, 비슷한 커뮤니티를 찾았다.
나와 같은 사람들이 잔뜩 모여 독립영화에 대한 모든 걸 공유한다.
이참에 내가 잘 몰랐던 정보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2030은 취향을 각별하게 여긴다. 이전까진 온라인에서만 활동했다면 이제는 오프라인에서도 얼굴을 맞대고 얘기를 나눈다. 서로의 취향에 대해 공유‧공감하는 움직임이 많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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