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10월 둘째주…우리 사람은 우리가 챙긴다
[이거봤어?] 10월 둘째주…우리 사람은 우리가 챙긴다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8.10.1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하_청하모델 #하이트진로_아이유신곡 #스마트_bts생일 #롯데리아_메이트 #한화팬_행복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0월 둘째 주(10/8~10/14)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모델, 팬, 직원 등 자사 관련 사람들을 직접 챙기는 브랜드 이야기입니다.

롯데주류 청하의 광고 모델로 가수 청하가 발탁됐다는 소식입니다. 평소 청하와 엮어 스토리텔링을 해왔던 청하 페북지기는 쾌재를 불렀는데요.

청하 모델로 청하가 발탁돼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페북지기. 청하 페이스북 페이지

이를 축하하는 이용자들의 댓글 중 짤 하나가 눈에 띄네요. 일명 ‘다 된 청하에 짤 얹기’. 

청하 게시물 댓글로 올라온 짤. 청하 페이스북 페이지

하이트진로는 “우리 지은이 신곡 나왔다”며 광고 모델 아이유의 신곡을 홍보합니다.

가사를 차용해 “아직 안 들어 봤다면 Yellow C.A.R.D~!”라며 귀여운 경고도 했는데요. 브랜드의 모델 사랑이 느껴집니다.

하이트진로 광고모델 아이유 신곡을 알리는 게시물. 하이트진로 페이스북 페이지

교복브랜드 스마트는 광고 모델로 활동하는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지민이의 24번째 생일을 축하하고 나섰습니다. 팬들의 축하 메시지도 함께 모으며 ‘롤링페이퍼’ 담당 역할도 톡톡히 하네요.

BTS 지민의 생일을 축하하는 스마트. 스마트 페이스북 페이지

“◡‿◡✿ 울 지민이 생일 축하해~♥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올 한해 마무리 잘 하길!! 빠샤! 친구들도 생일 축하 댓글을 남겨줘~

회사가 챙겨야 할 사람은 광고 모델뿐만이 아니죠.

롯데리아는 각 지점에서 열심히 새우패티를 튀기느라 고생하는 메이트 격려차 일명 ‘회식비를 부탁해’ 이벤트를 진행 중이네요. 우리 지점만의 장점을 어필하면 롯데리아가 회식비를 쏘겠다는 건데요.

롯데리아 메이트 이벤트. 롯데리아 페이스북 페이지

평균 연령 스무살이 채 되지 않는 하남풍산점, 여자 메이트로만 이루어진 파주운정점, 하이텐션으로 가득한 신림역점 등 전국 롯데리아 지점 메이트들이 각자 지점 자랑에 나섰습니다. 

다음은 한화 팬들이 가을 유니폼 장만에 나서며 즐거워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만년 꼴찌’로 불렸던 한화가 이번 시즌엔 3위에 오르며 11년 만에 플레이오프에 진출했기 때문인데요. 이와 함께 한화데이즈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최강 한화, 최강 팬임을 당신의 인스타그램에서 인증해주세요”라며 인스타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한화데이즈 인스타그램 이벤트.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페이지

“나는 행복합니다 나는 행복합니다 나는 행복합니다 이글스라 행복합니다”

응원가의 노랫말처럼 이번 가을은 한화 팬들에겐 잊지 못할 행복한 계절이 되길. 

현대카드는 한글날에 맞춰 슈퍼콘서트 스물 세 번째 주인공 샘 스미스에게 한글 이름을 선물했습니다. 스미스를 한글 이름 식으로 발음한 ‘심희수’입니다. 심희수씨는 이름이 적힌 족자와 부채를 집에 걸어두기로 약속했다고요.

샘 스미스의 한글식 이름 '심희수'. 현대카드 페이스북 페이지

“My name in Korean. What a beautiful present.”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10.8~10.14)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옥션 레츠게릿 짜파게릿ԅ(º﹃ºԅ)  10.12 17767
KT그룹 Just thinking of my dad saddens my heart ㅠㅠ 10.8 15393
청하 ■□■<청하 모델 = 청하입니다>■□■ 10.10 10590
롯데카드 자고로 고양이와 마카롱은 뚠뚠해야 좋은 거시다.. 10.8 10484
하이트진로 Hi there~ 우리 지은이 신곡 나왔다 10.12 8714
롯데리아 우리 매장 특급 칭찬해~ 10.12 7891
현대카드 심희수 인증 10.9 7872
스마트 [BTS 지민의 24번째 생일을 축하합니다] 10.13 5944
롯데 오늘은 한글날 10.9 5507
한화데이즈 최!강!한!화! ⚾✨ 10.10 5118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