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 홍보 세미나’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 홍보 세미나’
  • 강미혜 기자 (myqwan@the-pr.co.kr)
  • 승인 2011.11.1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 BOOK] “홍보, 제대로 하려면…”

 

 

 

 

 

 

 

 

 

 
  저  자 : 김태욱
  출간일 : 2011년 9월 15일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가  격 : 1만5000원
  면  수 : 210쪽

 

●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기란 쉽지 않다. 홍보 역시 마찬가지다. 실무에 빠져 살다 보면 큰 틀에서의 홍보 흐름을 놓치기 쉽고, 반대로 너무 이론에만 집중하면 실전 감각에 뒤쳐진다. 그래서 양단에서의 적절한 ‘줄타기’(?)가 요구되는 것이다.

머리로는 충분히 알겠는데, 행동으로 옮기기는 어렵다? 그런 홍보인들에게 딱 필요한 책 한권이 있다. 바로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 홍보 세미나’(2011 개정판)다.

이 책은 ‘세미나’란 타이틀에서 알 수 있듯, 일종의 홍보인 교육서다. 단, 하품 나는 강의 형태가 아닌 실전 감각을 기반으로 이론과 실무를 조합했다는 점! 대기업과 외국계 기업 홍보팀에서부터 홍보 대행과 마케팅 컨설팅까지 다방면을 넘나든 저자의 인사이트가 돋보인다.

또 개정판에 걸맞게 최근 핫 트렌드라 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관련 홍보와 마케팅에 관한 내용을 추가, 풍성함을 더했다. 저자인 김태욱씨는 머리말을 통해 “20년을 홍보일을 하며 보고 느꼈던 이론과 실무를 후배들과 나누고 싶은 욕심에서 썼다”면서 “현장에서 필요한 기초 이론과 실무를 균형 있게 소개하려 했다”고 취지를 밝히고 있다. 

책은 크게 ▲빈틈없는 홍보팀원 되기 ▲능력 있는 홍보 전문가 되기 ▲유능한 홍보팀장 되기 등 3개의 장으로 구성됐다. 각 장은 또 10가지 키워드로 분류해 홍보 실무와 관련 이론 등을 담고 있다.

‘빈틈없는 홍보팀원 되기’는 직장 생활 초보자가 홍보팀에 들어와서 부딪히는 일에 관한 내용. 사보와 웹진 등의 홍보물 관리와 광고 관리, 기자 미팅 등을 하면서 겪은 현장 에피소드와 함께 관련 노하우 및 이론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능력 있는 홍보 전문가 되기’는 홍보대행사에서 수행하고 있는 업무 위주로 쓰였다. 리서치와 미디어트레이닝, 위기커뮤니케이션, 공익연계마케팅 등이 그것. 마지막으로 ‘유능한 홍보팀장 되기’에서는 조직의 長으로서 홍보 실무를 진두지휘하기 위해 필요한 전문 지식을 전달한다.

김태욱 (주)스토리엔 대표는 20년 경력의 홍보 전문가다. 오리온그룹, ADT캡스, 크라운제과에서 홍보팀장을 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