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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회사는 이런 인재 찾는다] NPR
[PR회사는 이런 인재 찾는다] NPR
  • 더피알 thepr@the-pr.co.kr
  • 승인 2018.11.02 1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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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개사 공통질문] 채용시기, 기본 프로세스, 필수 스펙, 마이너스 요인, 신입 나이 상한선, 가장 필요 직무, 인턴 후 정규직 채용, 신입에 안타까운 점, 구직자에 한마디

[더피알=편집자주] 하반기 채용 시즌이다. 대규모 공채가 이뤄지며 많은 정보가 공유되는 일반 기업과 달리 에이전시 분야의 채용 정보는 제한적이다.

격변하는 커뮤니케이션 현장 속에서 적합한 인재를 찾는 구인자도, 나와 궁합이 맞는 회사를 찾는 구직자의 심정도 답답하긴 마찬가지. 그래서 요즘 PR회사들은 어떤 인재를 찾고 있는지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연재순서  도모브로더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 l 리앤컴 l 미디컴 l 베티카 l 스트래티지샐러드 l 앨리슨+파트너스코리아 l 에델만코리아 l 엑세스커뮤니케이션 l NPR l 웨버샌드윅코리아 l 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l 커뮤니크 l 프레인글로벌 l 피알원 l 함샤우트 (가나다 순)

• NPR 채용 시기
연 1회(상반기 1월 혹은 하반기 7월) 정기 공채 진행.

• 기본 프로세스
신입은 서류 → 면접(실무팀, 경영진 각 1회) → 시사 관련 논술.
경력은 서류 → 면접(실무팀, 경영진 각 1회) → 포트폴리오 제출.

• 필수적으로 보는 스펙 (‘열정’ ‘성실’ 같은 추상적 가치 외 소양)
NPR 세 가지 주요 가치에 대한 점검. 1)문제해결자: 상황에 따른 문제해결 방식 점검 2)자기경영자: 개인의 성장에 대한 주체적 계획, 실현 과정 점검 3)공존능력자: 타인 공감능력 경험, 배려에 대한 경험 점검.

• ‘이런 건 마이너스 요인이다’ 하는 것
업에 대한 이해가 전무한 상태에서 지원하는 경우. 최소한 ‘업의 정의’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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