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11월 첫째주…특별한 날을 맞거나 만들거나
[이거봤어?] 11월 첫째주…특별한 날을 맞거나 만들거나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8.11.0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리포터_제품 #써브웨이샌드위치1+1 #LG의인상 #정대우씨_45살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1월 첫째 주(10/29~11/4)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최근 해리포터 첫 번째 시리즈인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재개봉 기념일까요. 콜라보의 달인(?) 스파오가 때를 놓치지 않고 해리포터와 손을 잡았습니다.

호그와트 기숙사, 9와 3/4 승강장 등을 떠올리게 하는 맨투맨 제품을 공개하면서 전국 예비 고객들에게 편지를 돌렸네요. 마치 호그와트 입학 안내문처럼.

스파오 해리포터 콜라보레이션 제품. SPAO 페이스북 페이지

“친애하는 고객 여러분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입학 허가되었음을 알리게 되어 기쁩니다.
스파오 해리포터 상품을 확인 후 출시 날짜까지 참석해주시길 바랍니다. -존경을 담아, 스파오로부터”

처음처럼 역시 해리포터 포맷을 차용했습니다. 처음처럼을 두고 기숙사 배정 모자는 어떤 판단을 내렸을까요.

술리데린 게시물. 처음처럼 페이스북 페이지

“넌 머릿속을 들여다보지 않아도 알겠다. 술리데린!!!”

할로윈(10월 31일)을 기념해 하이트진로가 올린 페북지기 출근길 사진도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제품에 새겨진 코끼리 탈을 쓴 두 사람이 서 있고요, 호박 바구니에도 깨알같이 제품을 담았습니다.

페북지기의 할로윈데이 출근길. 하이트진로 페이스북 페이지

마치 만우절의 넥슨을 보는 듯하죠? ▷관련기사: ‘약빤’ 만우절 마케팅의 숨겨진 이야기

11월 3일은 미국의 셰프 토마스 리(Thomas Rhee)가 처음 샌드위치를 만든 날이라고 합니다. 해외에선 매년 ‘월드 샌드위치 데이’라는 이름으로 기념하고 있는데요. 

샌드위치 브랜드인 써브웨이는 이날에 맞춰 국내에서도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 한 개 사면 똑같은 제품 한 개를 더 주는 것! 올해는 3일이 한국 날짜로 토요일인 연유로 하루 앞당겨 지난 2일에 진행했습니다.

월드 샌드위치 데이 이벤트. 써브웨이 샌드위치 페이스북 페이지

단순한 이벤트 같지만 들여다보면 조금 더 큰 뜻이 담겨 있습니다. 또 한 개의 샌드위치가 기아에게 기부되는 것이죠.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사회공헌성 이벤트로 의미를 더했네요.

‘착한 의인상’이란 이름으로 우리사회 평범한 의인들을 시상하는 LG 소식입니다. 이번엔 고등학생입니다.

한 남성의 생명을 구한 '착한 오지랖'. LG 페이스북 페이지

시내버스를 타고 지나가던 고등학생 황현희 양. 무심코 바라본 창밖에서 한 남성이 쓰러지는 것을 발견합니다. 황급히 버스를 내려 많은 피를 흘리는 남성을 지혈하고 병원까지 동행하는데요. 이후 보호자가 필요하다는 의료진의 말에 남성의 노모까지 병원으로 직접 모시고 오는 수고까지 감당합니다. 다행히도 남성은 보호자 아래 무사히 수술에 들어갈 수 있었다고요.

자신의 선행을 두고 “제가 조금 오지랖이 넓어서요”라고 말하는 황현희 양. 이런 착한 오지랖은 넓으면 넓을수록 좋지 않을까요.

‘정대우씨 이야기’는 자신의 45번째 생일을 자축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이름이 독특한 이 페이지는 대우건설 페이스북 페이지인데요. 창립 45주년을 맞이해 모두와 기쁨을 나누기 위해 생일케이크 나눔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대우건설 창립 45주년 생일케이크 나눔 이벤트. 정대우씨 이야기 페이스북 페이지

날씨가 추워지면서 긴장하는 아이폰 유저들 없으신가요? 기온이 떨어지면 아이폰 배터리가 빨리 닳아버리는 현상 때문이죠.

이에 대비해 CJ오쇼핑이 아이폰 털모자 케이스를 소개했습니다. 그런데 제품을 소개하려다 어째 아이폰을 디스한 게 되어버린 모양새죠?

아이폰 털모자 케이스. CJ오쇼핑 페이스북 페이지

“찬바람 쌩쌩 아이폰님이 사망하셨습니다. 내 핸드폰을 지켜줄 귀요미 용용이가 나타났다”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10.29~11.4)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SPAO 스파오 해리포터 콜라보레이션 전국출시 11.01 53067
11번가 추위 피하느라 열일한 나에게 십일절에 어떤 선물을?  10.31 8412
써브웨이 샌드위치 월드샌드위치데이!  11.01 6604
G마켓 성적은 문구빨이라는데..  11.03 5416
LG 한 남성의 생명을 구한  '착한' 오지랖 11.02 5273
하이트진로 페북지기의 할로윈데이 출근길.jpg  10.31 4499
처음처럼 모자 : 술리데린에서 넌 위대해질 수 있을거야 11.02 3992
정대우씨 이야기 대우건설 창립 45주년 맞이 생일케익 나눔 EVENT 11.01 3723
CJ오쇼핑 아이폰 님이 사망하셨습니다 11.01 3319
롯데 [속보] 몽쉘, 케이크로 파격 변신해...  10.30 2893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