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1월 둘째 주(11/5~11/11)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
[더피알=이윤주 기자] 남들 다 하는 이벤트에 약간의 변화를 가미하면 보다 새롭게 다가섭니다.
티웨이항공은 일상과 여행의 교집합을 찾는 공모전을 열었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사물을 여행 또는 티웨이항공과 연결해 응모하면 되는 건데요.
책 사이에 붙어 있는 포스트잇이 어떻게 라오스 블루라군으로 변할 수 있는지…. 잠시 상상의 나래를 펼쳐볼까요.
페이스북 페이지라면 안 할 수 없는 팔로우 이벤트. 현대카드도 ‘좋아요’를 유도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조금 색다릅니다.
벽에 비친 엄지손가락 그림자 사진을 두고 엄지척(좋아요), 핫도그, 쇼파 등의 아이콘으로 변형, 퀴즈를 낸 건데요.
속내가 빤히 보이는 퀴즈지만, 귀여운 시도죠?
여행어플 마이리얼트립은 서울랜드 30주년 기념으로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서울랜드와 동갑인 88년생 이후 출생자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혜택을 걸었는데요.
이에 적절한 짤을 찾아 들고 온 한 이용자의 댓글 가장 많은 공감을 얻었네요.
늙은이는 안 된다?
고용노동부는 취업비결 맞추기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네이버 웹툰 ‘호랭총각’ 주인공이 알려주는 웹툰식 퀴즈인데요. 극심한 청년실업난을 해결하기 위해 정부가 내놓은 정책 이름을 맞추면 됩니다.
힌트를 알려면 홍보웹툰 전체를 봐야 합니다. 이 정보가 이벤트를 위한 단발성이 아닌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이 되길 바랍니다.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열린 십일절페스티벌로 바빴던 11번가 소식입니다. 11만원어치를 장바구니에 넣고 캡처해 댓글로 보여주면 추첨을 통해 장바구니 속 상품을 고스란히 선물해주는 것. 배송비를 포함해 정확히 11만원에 맞추기 위해 노력한 흔적들이 댓글에 남아있네요.
당첨되지 않더라도 고르는 순간만큼은 행복했겠죠...☆
기술이 발전할수록 우리의 생활은 더 편리해질까요? 확실하진 않지만 분명 누군가에겐 큰 도움이 될 수 있겠죠.
KT는 ‘5G 무비’를 통해 차세대 네트워크 5G가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치매에 걸린 할머니를 위해 손녀가 옛 기억을 되살려주는 스토리입니다.
KT의 감성적인 어필에 이용자들은 눈물바다네요.
데이터로 절대 안보는데 끝까지 봤어 광고인데 ㅜㅜ
나 나이먹었나봐 눈물이 안멈춰
요즘 광고 왜이리 슬프냐
광고 이렇게 만들면 반칙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11.5~11.11)
페이지 | 게시물 | 게시일 | PIS |
옥션 | 인싸들의 겨울나기 띵템 | 11.06 | 15287 |
MyRealTrip | 서울랜드 30주년 기념 | 11.07 | 13948 |
KT그룹 | That memory still lingers with us.. | 11.05 | 7591 |
티웨이항공 | 나는 밟고 선다 #핑크색 #포스트잇 | 11.07 | 7442 |
현대카드 | 그림자의 정체는 뭘까요? | 11.07 | 7210 |
GS칼텍스 | #입동 과 함께 돌아온 김장철! | 11.05 | 5915 |
Korean Air | 50만 팔로워 감사 이벤트 | 11.06 | 4674 |
11번가 | 전국~ 장바구니 자랑! (빰빠밥빰빠~빰빠) | 11.06 | 4048 |
고용노동부 | 고용노동부 취업비결 맞추기 이벤트 | 11.05 | 2867 |
Vans | All Weather MTE 컬렉션 | 11.05 | 2827 |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