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올해의 PR인’에 김주호 콜라보K 대표
‘2018 올해의 PR인’에 김주호 콜라보K 대표
  • 강미혜 기자 (myqwan@the-pr.co.kr)
  • 승인 2018.11.19 1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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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PR협회 한국PR대상 수상자 발표…평창올림픽 성공 개최 기여 높이 평가
김주호 콜라보K 대표. 더피알 DB
김주호 콜라보K 대표. 더피알 DB

[더피알=강미혜 기자] 김주호 콜라보K 대표가 한국PR협회 선정 ‘2018 올해의 PR인’에 이름을 올렸다.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를 총괄하며 대회 성공 개최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김주호 대표는 30여년 간 PR·마케팅 분야에 몸담은 전문가다. 제일기획에서 PR을 시작해 동·하계올림픽을 수차례 경험하며 실무 전선에서 스포츠마케팅과 PR의 융합, 우리나라 PR의 국제화에 힘써왔다.

연장선상에서 지난해 평창올림픽 조직위 기획홍보부위원장으로 선임돼 성화봉송을 통한 올림픽 붐 조성과 디지털 캠페인 ‘헬로 평창’ 등 온·오프라인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올림픽 성공에 일익을 담당했다. ▷관련기사: “평창올림픽 개막 직전까지 ‘마의 열흘’ 보냈습니다”

이 같은 점을 인정받아 김 대표는 올해의 PR인으로 선정됐다. 역대 30번째 수상자이자 PR회사 소속으로는 세 번째이다. 특히 올해는 PR협회는 물론 PR학회와 PR기업협회 등 3개 단체가 심사에 공동으로 참여했다.

한편, 2018 한국PR대상에는 질병관리본부의 2018 결핵예방 통합커뮤니케이션이 선정됐다.

PR협회 측은 “OECD 국가 중 결핵 발병률과 사망률 1위인 우리나라에서 노인층의 결핵 예방과 퇴치를 위해 효과적인 온·오프라인 홍보 프로그램을 펼친 점이 높게 평가됐다”고 밝혔다.

9개 부문별 최우수상 수상자도 아래와 같이 발표됐다.

▲공공문제PR - 여성가족부(에델만코리아)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대국민 캠페인’
▲마케팅PR - 한국엡손(피알원) ‘B2B 홍보 마케팅’
▲온라인PR - 현대카드·현대캐피탈 ‘뉴스룸을 통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이미지PR - 댄포스코리아(프레인글로벌) ‘엔지니어링 투모로우 캠페인’
▲정부 PR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베티카) ‘KATl 농식품 수출정보 홍보 캠페인’
▲지역사회관계 - 한독 ‘충북 음성의 재발견: 음성 산업관광 프로젝트,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
▲CSR - 삼성전자(피알원) ‘더 나은 내일 당신으로부터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국제PR - 서울특별시(KPR) ‘서울시 해외홍보영상, “Seoul Has It All” Starring Steve McCurry’
▲사내커뮤니케이션 - 대홍기획 ‘CEO와 임직원이 함께하는 실시간 소통 라이브, <새답 라이브>’

한국PR대상 시상식은 오는 22일(목) 오후 6시 플라자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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