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5 12:23 (토)
[Be 유튜버] 신입 기획자의 일상다반사
[Be 유튜버] 신입 기획자의 일상다반사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18.12.0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쭈롱

[더피알=안선혜 기자] 자신의 일상을 영상으로 기록하는 브이로그(Vlog)가 세대를 불문하고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커뮤니케이터들도 예외는 아닐 터. 소비자와 만나는 최접점에서 영상으로, 또는 디지털 콘텐츠로 소통하던 이들이 업무를 떠나 유튜브 한 켠에서 만드는 조용한 실험 현장을 조망한다. 이른바 프로의 아마추어 도전기다.

① ‘딴짓’ 전문 개발자의 실험 프로젝트
② 유튜브 입덕 비결은 액션 지상주의
③ 신입 기획자의 일상다반사
④ 정치인 섭외 계획하는 진행 꿈나무
⑤ ‘맛점송’ 좀 들어주세요~

유튜버 김쭈롱(가명)은 전형적인 20대 라이프를 즐기면서 일과 균형을 찾아가는 과정을 영상으로 풀어내고 있다. 

디지털에이전시에서 신입 기획자로 있는 김쭈롱(가명) 씨는 일상을 담는 콘셉트에 충실한 브이로거다. 빵과 고구마에 대한 애정을 숨기지 않고, 주말마다 핫플레이스를 찾아다니는 전형적인 20대다. 유튜브에서 조차 묘하게 인스타 감성이 묻어난다.

먼저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유튜브 일상 브이로그를 업로드 하고 있는 김쭈롱이라고 합니다. 현재 직장인이며 서울에서 자취한지 6개월차 되었습니다!

왜 유튜브를 시작하게 됐나요.

평소 일상을 블로그에 올리는 것을 좋아하고, 취미가 블로그 포스팅하는 것이었어요. 그런데 유튜브에서도 일상을 업로드 하는 분들이 꽤 있더라구요! 자연스레 유튜브 브이로그를 접하게 됐습니다. 올해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했어요.

 
디지털 에이전시 신입 기획자 김쭈롱 씨.
디지털 에이전시 신입 기획자이자 초보 유튜버 김쭈롱 씨.

유튜브를 시작하기 위해 어떤 준비들을 했는지.

말 그대로 일상을 올리는 브이로그이고 휴대폰으로 촬영하기 때문에 따로 준비한 건 없었어요.

촬영은 보통 뭘로 하나요?

아이폰8으로 합니다.

원래 영상 편집 등을 할 수 있었어요?

영상편집은 기본 편집프로그램인 프리미어만 살짝 하는 정도였어요. 그런데 스마트폰에 영상편집 어플이 잘 돼있어 현재는 해당 어플을 사용 중입니다.

영상을 본 주변 반응은 어떤가요.

저를 알고 있는 지인들은 제 일상을 영상으로 보니 신기하고 재미있다고들 하셨어요~

새로 알게 된 분들은 영상만 봐도 제 관심사가 드러나서 공통의 취향을 발견하면 공감된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빵과 고구마를 엄청 좋아하거든요. 감성적인 공간도 좋아하고요. 친구들과 노는 일상이나 말하는 데 있어 다소 활발한 모습이 드러나면서 제 영상을 통해 에너지를 얻는다고도 하셨어요.

혹시 같은 회사 사람들은 쭈롱님이 유튜브 하는 걸 알고 있나요?

회사분들은 아직 알지 못합니다. 제 일상영상이기 때문에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왜 쭈롱이란 이름을 붙이셨어요?

대학생 시절 중국어를 배웠어요. 그때 제 이름이 중국어로 찐쭈롱이라서 붙게 된 별명이 쭈롱입니다. 부르기에도 쉽고 귀여운 별명인 것 같아서 인스타, 블로그, 유튜브 닉네임을 모두 김쭈롱으로 사용하게 됐어요.

영상 제작 경험이 업무에 도움이 되나요?

폰으로 제작과 편집을 해서 영상제작이라고 하기도 민망하네요. 하핳...

앞으로 계획이 있다면.

계획이라기보다는 제가 일상에서 다녀온 곳 중 머무를만한 좋은 공간을 제 유튜브를 보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공유해드리고 싶어요. 영상을 보는 동안이라도 편안한 시간을 드리고 싶어 앞으로도 소소한 일상을 담을 예정입니다.

브이로그를 하면서 알게 된 다른 크리에이터들과 소통하면서 많이 배우고 많은 에너지를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그 분들과 꾸준한 소통을 이어나가고 싶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