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5 12:23 (토)
[디지털 에이전시가 찾는 인재] 쉐어하우스
[디지털 에이전시가 찾는 인재] 쉐어하우스
  • 더피알 thepr@the-pr.co.kr
  • 승인 2018.12.0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개사 공통질문] 채용시기, 기본 프로세스, 필수 스펙, 마이너스 요인, 신입 나이 상한선, 가장 필요 직무, 인턴 후 정규직 채용, 신입에 안타까운 점, 구직자에 한마디

[더피알=편집자주] 콘텐츠 플랫폼의 무게가 디지털로 이동하면서 에이전시업계도 보다 다종다양해졌다.

초창기 저비용의 재기발랄한 콘텐츠가 각광받았다면 이제는 고퀄리티 광고 그 이상의 퍼포먼스를 내며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덕분에 디지털 영역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이들도 많다.

함께 창의적인 성과물을 내기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인재상을 물어봤다.

연재순서 그룹아이디디 더크림유니언 디블렌트 라우드커뮤니케이션 쉐어하우스 l 애드쿠아인터렉티브 l 와이낫미디어 l 이노레드 l 칠십이초 l 포스트비쥬얼 (가나다 순)

• 쉐어하우스 채용 시기
현재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기에 채용은 수시로 이뤄짐.

• 기본 프로세스
이력서 검토 → 실무팀 면접 → 임원 면접. 하지만 무엇보다 입사동기가 가장 중요.

• 필수적으로 보는 스펙 (‘열정’ ‘성실’ 같은 추상적 가치 외 소양)
직무 분야별로 차이. 매니저는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대한 기본 지식 및 마인드, 뉴미디어 이해, PR 서비스에 적합한 업무적인 마인드. PD는 영상촬영 감각, 영상편집 툴 숙련, 도전의식. 에디터는 카피라이팅, 글 작성 능력, 미디어 채널 운영 경험.

• ‘이런 건 마이너스 요인이다’ 하는 것
소극적이거나 수동적인 업무 스타일, 분야에 대한 이해 결여, 협업마인드 부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