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5 12:23 (토)
[디지털 에이전시가 찾는 인재] 애드쿠아인터렉티브
[디지털 에이전시가 찾는 인재] 애드쿠아인터렉티브
  • 더피알 thepr@the-pr.co.kr
  • 승인 2018.12.0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개사 공통질문] 채용시기, 기본 프로세스, 필수 스펙, 마이너스 요인, 신입 나이 상한선, 가장 필요 직무, 인턴 후 정규직 채용, 신입에 안타까운 점, 구직자에 한마디

[더피알=편집자주] 콘텐츠 플랫폼의 무게가 디지털로 이동하면서 에이전시업계도 보다 다종다양해졌다.

초창기 저비용의 재기발랄한 콘텐츠가 각광받았다면 이제는 고퀄리티 광고 그 이상의 퍼포먼스를 내며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덕분에 디지털 영역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이들도 많다.

함께 창의적인 성과물을 내기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인재상을 물어봤다.

연재순서 그룹아이디디 더크림유니언 디블렌트 라우드커뮤니케이션 쉐어하우스 애드쿠아인터렉티브 l 와이낫미디어 l 이노레드 l 칠십이초 l 포스트비쥬얼 (가나다 순)

• 애드쿠아인터렉티브 채용 시기
수시채용(충원/결원).

• 기본 프로세스
서류 → 실무자 면접 → 임원 면접 → 합격 → 채용 검진.
크리에이티브 플래닝 본부는 별도의 과제전형을 진행.

• 필수적으로 보는 스펙 (‘열정’ ‘성실’ 같은 추상적 가치 외 소양)
공통적으로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인재를 선호. 특히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직무에 대한 목표의식이 분명한 분들과 함께 일하고 싶음. 계속해서 빠른 변화가 일어나는 업계이며, 우리 또한 그러한 변화에 발맞추고자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시대가 흐르는 방향에 맞춰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다면 더욱 즐겁게 일할 수 있을 것.

• ‘이런 건 마이너스 요인이다’ 하는 것
구직을 위해 짜여진 답변이나 거짓말을 하는 등 진실하지 않은 모습을 보이거나 이기적인 애티튜드를 보이는 경우. 광고대행사 역시 ‘회사’로서 조직화된 생활이 필수이며, 더욱이 광고는 혼자 하는 일이 아니라 여럿의 구성원과 힘을 모아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기 때문에 진실성이 결여되거나 원활한 소통이 어려운 분은 조직과 일에 적응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