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4 18:25 (금)
‘밀레니얼’ 잡기위해 알아야 할 트렌드는?
‘밀레니얼’ 잡기위해 알아야 할 트렌드는?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8.12.0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내일 ‘밀레니얼-Z세대 트렌드 컨퍼런스’, 오는 13일 개최

[더피알=이윤주 기자] 밀레니얼과 Z세대를 잡기 위한 기업·브랜드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내년도 유스(youth) 마케팅 트렌드를 예측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2019 트렌드 컨퍼런스(T-CON)’ 포스터. 대학내일 제공
2019 트렌드 컨퍼런스(T-CON)’ 포스터. 대학내일 제공

대학내일은 오는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2019 트렌드 컨퍼런스(2019 Trend Conference, T-CON)’을 개최한다.

대학내일과 대학내일20대연구소 연구원‧마케터들이 마련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최근 트렌드세터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1980년~2004년 생)와 Z세대(1995년~2004년 생)의 현재 모습과 2019년 전망에 대한 마케팅 연구보고서를 발표한다. 지난 1년간 집행한 트렌드 사례 연구 400여개, 연구조사 리포트 100여건, 그룹별 심층 인터뷰 등을 통해 도출된 통찰을 통해 2019년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소개될 2019년 밀레니얼 주요 트렌드는 총 5가지. ▲내 안의 기준을 세우고 따르는 ‘마이싸이더’ ▲오감을 만족시키는 현실 같은 감각에 끌리는 ‘실감세대’ ▲ 검색보다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을 따르는 ‘팔로인’ ▲가볍게 취향을 중심으로 모이는 ‘가취관’ ▲나의 소신을 거리낌 없이 말하는 ‘소피커’가 그것이다.

아울러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방안과 유튜브에 열광하는 이들의 디지털 트렌드 분석 등 다양한 세션이 마련된다.

마케팅 담당자 혹은 학생, 일반인 관계없이 참석 가능하며, 티켓링크를 통해 개인 혹은 단체 구매가 가능하다. 참석자에게는 주요 발표 내용을 담은 도서 ‘트렌드 MZ 2019’을 무료로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에서 확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